2014년 제13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 개최

- 기증자, 기증희망자, 수혜자 등이 참석해 코믹뮤지컬 ‘프리즌’ 관람

2014-09-19 14:04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황태주)는 이름도 모르는 혈액질환자들에게 아무런 대가없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기증하여 환자의 생명을 구한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조혈모세포 기증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2014년 9월 20일 오후 4시부터 6시30분까지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에서 2014년도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갖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행사에는 조혈모세포 기증에 솔선한 기증자와 기증을 서약한 기증희망자, 수혜자, 혈액암 환자들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기관, 유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의 기념행사 후 축하공연으로 코믹뮤지컬 <프리즌> 공연을 관람한다.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는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 4,000례 달성 등 풍요로운 성과도 함께 거두었다. 2014년 7월말까지 27만명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장기이식관리센터(KONOS)에 등록되어 있다. 정부에서도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홍보 및 사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5년도에는 30만명 이상의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를 모집하여 이식대기 환자와의 조직적합성항원(HLA)형 일치율을 현재의 70%에서 80%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개최하여 기증자들에게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일반 국민들에게는 기증자들의 조혈모세포 기증 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관심과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밤’ 행사에 대한 내용과 조혈모세포 기증과 관련한 사항은 www.kmdp.or.kr 에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kmdp.or.kr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전선호 팀장
02-737-5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