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개최…“청년실업해소·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

- 제1회 전국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성료… 75개 대학 1천 명 접수

- 단체부문 경기대, 개인부문 이기영氏(경기대) 기획재정부장관상 대상 영예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4-09-19 15:55
서울--(뉴스와이어)--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꾀하는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가 국내 최초로 실시됐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대한회계학회(학회장 이주성)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인크루트 등이 후원한 ‘제1회 전국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첫 회 대상은 경기대(단체부문)가 차지했다. 개인부문 역시 경기대 회계세무학과 이기영(26)씨가 우승해 경기대는 단체 및 개인부문 모두 기획재정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단체부문 대상 경기대 고영우 교수는 “첫 회 대회임에도 정부와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 덕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가기술자격인 전산회계운용사 2급 수준에 맞춰 대외 공신력을 확보했으며, 국내 기업 대다수가 사용하는 더존비즈온의 회계/세무 프로그램의 수험용 버전(SPLUS)을 활용해 기업 현장에 맞춘 실무형 경진대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학별 팀 구성을 최대 20명으로 제한했음에도 전국 75개 대학에서 대학생 1,000여 명이 접수할 정도로 큰 호응을 이끌어 내는 등 민ㅍ관·학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기획재정부 구윤철 심의관은 “능동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본 경진대회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성취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정문진 부장은 “필기 평가만으로 진행되는 기존 경진대회와 달리 기업에 꼭 필요한 회계이론과 실기능력을 함께 검증하는 유일한 대회로 진행됐다”며,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회계세무 실무자를 양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대회는 내년 5월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비롯해 고용노동부장관상(예정), 교육부장관상(예정) 등으로 시상 훈격을 확대해 개최 예정이다.

개인부문 대상을 차지한 이기영(경기대학교 회계세무학과 4학년) 씨는 “수상 소식을 듣고 가족, 팀, 교수님들께서 기뻐해 주셨다. 금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후배들이 회계에 대해 더 큰 애정을 가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학교의 지원도 확대 되었으면 좋겠다. 다양한 꿈과 미래를 준비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대학생들에게 신뢰와 권위를 바탕으로 한 이 경진대회를 마련해 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단체부문 대상을 차지한 고영우 경기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교수는 “처음으로 개최된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격스러울 뿐이다. 대회준비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첫 번째 경진대회임에도 불구하고 기획재정부, 대한상공회의소, 더존IT그룹, 인쿠르트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생각된다. 내년에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심사를 맡은 최경식 건양대학교 세무학과 교수(대한회계학회 前회장)는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각 분야별 최고 기관들의 후원에 힘입어 제1회 전국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 늘 제자들의 앞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대한회계학회 회원 교수님들은 본 경진대회를 활용하여 대학생들이 기업실무 지향적인 회계/세무 마인드를 갖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심사를 맡은 구윤철 성과관리심의관(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은 “우리 기획재정부가 후원한 이번 제1회 전국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여 수상한 단체와 개인 여러분들에게 먼저 축하한다 그리고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대한회계학회, 더존IT그룹, 인쿠르트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취업이나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회계정보실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친숙해질 수 있게 하는 더없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매년 개최될 이 행사에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기재부도 이 행사에 계속 관심을 가지고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