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싱가폴 학생 대상 ‘글로벌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실시

- 싱가폴 폴리테크닉 공립전문대학교 학생들과 한국 청소년들의 만남

- 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적인 가치를 홍보하고, 국내·외 청소년 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20(토) ~21(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민간 외교관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의 활약 기대

2014-09-21 08:58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팀별 미션활동을 통한 한국적인 가치를 홍보하고, 국내·외 청소년 상호간 이해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하기 위해, 9.20(토) ~ 21(일) 양일간 싱가폴 폴리테크닉 공립전문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내와 서울 일원에서 ‘글로벌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싱가폴 측 참가자 10명, 한국 측 참가자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민간외교관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 10명이 참여하여 한국의 역사, IT산업 및 문화에 대한 소개와 모둠별 미션수행 탐방 및 토론활동, 그리고 필드트립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모두 한국측 참가자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이 기획·준비하였으며 프로그램 주제와 관련된 서울 탐방활동, 퀴즈풀기 미션수행, 토론활동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활용, 런닝맨 게임수행 등으로 한국 문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한국의 교육·역사·IT산업·문화 4개의 테마로 구분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흥미로운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한류문화’에 대한 토론시간에는 한류열풍과 그 범위, 한류가 세계적으로 펴져나갈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한 소개와 싱가폴 청소년들이 이해하고 있는 한류의 내용에 대해 들어본 뒤 서울탐방을 통해 한류문화의 현 시점을 알아가 본다.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탐방 시간에는 주어진 퀴즈미션 풀기를 통해 한국의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국 역사비교 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미션을 통해 얻은 점수에 따라 런닝맨 게임 시 발휘할 수 있는 능력범위를 차등 적용하여 미션수행의 몰입도를 높인다.

이외에도 한국 유명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을 직접 체험하며 양국 청소년들의 친밀감을 더하고,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활용(길찾기 및 배달음식 시키기)을 통해서 흥미롭게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2677-1826 전지연)으로 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담당자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청소년들에게는 한국을 알리는 사절단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것이고, 싱가폴 청소년들에게는 한국문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유익한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계속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http://hiseoulyh.com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전지연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