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A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 23일 KBS스포츠월드 제1체육관서 개막

- 참관객 약 3천명…소상공인부·일반인부 450명 참가하는 국내 최대 이용기능대회

- 국내·외 우수 이용기술강사, 이용기능장, 이용명장을 초청한 기술시범

뉴스 제공
스튜디오블룸
2014-09-22 08:24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이 주최·주관하고 한국이용사회중앙회(회장 김선희)가 시행하며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가 후원하는 제5회 KBCA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가 23일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KBS스포츠월드 제1체육관에서 마련된다.

이용업 소상공인의 기능과 기술향상 그리고 후진 양성을 위해 마련된 전국 이용기능경기대회로, 국내·외 우수 이용기술강사, 이용기능장, 이용명장을 초청한 기술시범, 이용 용품과 기자재 소개 및 정보 교류 그리고 우수한 이용 기술인 발굴을 위한 지원사업 등 전반적인 한국 이용산업 발전을 그 목적으로 올해로 5회째 진행되는 행사다.

특히 본 행사는 2만여 이용사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련되는 이용사들의 축제로, 일반인, 대학교(전문학원) 재학생(150명), 이용업주(300명) 등 450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이용기능대회다. 경기는 총 3개 팀으로 나누어 ▲A팀 가위커트, 아이롱펌, 창작부분 ▲B팀 바리캉, 커트스포츠 형, 커트드라이 부분 ▲C팀 웨이브드라이, 염색순으로 마련된다.

시상은 대상 2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부상으로 상금 100만 원, 특별상 3명에게는 서울시장상과 트로피, 최우수상 3명에게는 중소기업청장상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부상으로 상금 50만 원, 우수상 3명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부상으로 상금 10만 원이 주어진다. 이 외에 금상(16), 은상(16), 동상(16), 창작상(150), 예술상(150), 기술상(150)에게는 이용사회중앙회장 상과 메달,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기술강사 작품쇼, 이용명장 가위쇼, 이동 이발소, 풍선 면도 콘테스트, 포토존, 전시회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도 함께 제공되어 일반인, 특히 가족단위 이용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중 전시회는 이용기구 및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가 참여하는 ‘기업홍보관’과 60년대부터 2010년까지 연대별 이발의 변화를 보여주는 ‘이발의 변천사 특별전’, 전국 각 도별 이용사의 작품을 릴레이식으로 보여주는 ‘전국 릴레이 작품전’으로 마련된다.

김선희 한국이용사회중앙회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년 뛰어난 이용기술로 아름다운 작품을 출품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이용분야의 인재를 발굴함은 물론 회원간의 교류가 활발해져 공동의 노력들을 통해 협회가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소원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블룸 소개
(주)스튜디오 블룸은 2012년,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사업들을 론칭해 비즈니스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내고 궁극적으로 문화와 지식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했습니다. 스튜디오 블룸은 10년 혹은 20년 이상 각자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이 각각의 사업영역과 경험을 통합해 제품에 스토리를 담아내고 상품에 고객만의 코드를 담아내는 종합문화산업의 기반을 갖추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 졌습니다. (주)스튜디오 블룸은 고유한 타깃을 가지고 있는 사업영역-출판, 디자인, 웹,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가 한 공간에서 협력하고 소통하며 불필요한 비용과 거품을 줄이고 각각의 고유한 감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스토리와 코드를 만들어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창조지원사업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http://kbca.co.kr

웹사이트: http://www.13100m.net

연락처

(주)스튜디오블룸
홍보팀
차주헌 편집장
02-523-805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튜디오블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