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카카오톡’ 전용 버튼 적용한 ‘와인스마트’ 출시
- ‘효도폰’으로 호평 받아온 ‘와인폰’에 중장년층의 새로운 니즈 반영
- ‘카카오톡’ 전용 물리 버튼 적용해 간편하게 앱 실행
- 아이콘과 글자 크기 확대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어
사용자는 물리 버튼을 누르는 방법 이외에도 앱 아이콘을 액정화면에서 직접 터치하거나 물리 방향키 버튼을 눌러 커서를 움직이는 방식으로 앱을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중장년층 사용자의 시력을 배려한 UX를 구현했다. 화면에 앱을 가로 3줄, 세로 3줄로 크게 배열하는 기능을 탑재했고, 앱 아이콘 크기와 UX 내 모든 글자 크기를 확대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와인스마트’는 1W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고, 전화 통화시 수신음이 나오는 리시버 홀(Receiver Hole)의 면적을 넓게 설계해 시끄러운 장소나 이동중인 상황에서도 사용자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노약자가 위험에 빠졌을 때를 대비한 다양한 ‘안전지킴이’ 기능을 강화했다. △장시간 휴대폰 미사용시, 보호자 휴대폰으로 자동 위치 정보를 전송하는 ‘휴대폰 미사용 알림’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된 위치를 벗어났을 때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위치이동 알림’ △긴급통화 번호로 전화시, 사전에 저장된 보호자 휴대폰으로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긴급상황 알림’ 등이다.
‘와인스마트’는 외부 전면 좌측 하단에 LED를 탑재해 부재중 통화, 문자 수신, 배터리 충전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라이트로 알림 정보를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와인스마트’는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호평받은 ‘와인폰’시리즈의 사용 편의성에 스마트폰의 주요 장점들을 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