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주역 진입 및 주변지역 활성화대책 T/F팀’ 회의 개최 결과

뉴스 제공
광주광역시청
2014-09-22 14:54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8일 민선6기 출범과 함께 ‘희망광주준비 위원회’에서 제시한 KTX 광주역 진입문제에 대해 시의원, 언론계, 시민단체, 서울·광주지역 관련분야 전문가가 참석한 ‘KTX 광주역 진입 및 주변지역 활성화대책 T/F팀’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북구와 광주역 주변지역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한 활성화 방안 마련 및 KTX 광주역 진입과 관련하여 현실적·기술적 측면은 물론 장기적인 교통종합대책도 필요하다는 인식 속에 개최되었다.

이 회의에서 광주역 주변 공동화현상 방지를 위해 ‛광주역 주변 도심재생 방식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시재생 전문가그룹의 ‘광주역 활성화 종합대책팀’ 등 별도의 연구팀을 구성 논의하고 객관적이고 세밀한 조사와 체계적인 연구용역을 실시하여 관련부처인 국토부와 협의를 거쳐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과 기존 시의 입장인 KTX 광주역 진입과 함께 광주선(광주송정~광주역) 복선전철화 사업을 국토부에 추가로 건의해야 한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문가 그룹의 T/F팀 회의결과를 토대로 광주시의 최종입장을 9월중 국토부에 건의하여 시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정책과장 김준영
062-613-4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