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쳐

- 올해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 4,000례 달성

2014-09-22 15:16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황태주)는 20일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에서 열린 ‘2014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사랑’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조혈모세포 기증자 가족을 비롯해 이식 수혜자, 희망 서약자, 의료기관 관계자, 후원자 등 600여명이 참여했다.

홍보대사인 한준호 아나운서의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아 진행한 행사 1부에는 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수혜자의 만남의 장, 조혈모세포이식을 시술하는 의료진을 위한 시상식이 마련됐고 행사 2부에서는 뮤지컬 ‘프리즌’ 공연이 이어져 기증자와 수혜자를 비롯한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 4,000례 달성하는 풍요로운 성과가 있었다. 2014년 7월말까지 27만명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장기이식관리센터(KONOS)에 등록되어 있다. 정부에서도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홍보 및 사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황태주 협회 회장은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는 기증자들에게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일반 국민들에게는 기증자들의 조혈모세포 기증 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타인을 살릴 수 있는 아름다운 생명 나눔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kmdp.or.kr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전선호 팀장
02-737-5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