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나운동지점, 군산대학교에 발전기금 1000만원 기부

-지역인재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9-22 15:37
군산--(뉴스와이어)--KB국민은행 나운동지점(지점장 문희영)이 22일 군산대학교 본부 총장접견실에서 나의균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KB나운동지점의 문희영 지점장, 정재균 부지점장, 군산대 나의균 총장, 주요 보직자 등이 참석하였다.

나의균 총장은 문희영 지점장에게 구성원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하며 “군산대학교가 지역의 중심대학 역할을 잘 해내고 있는 데에는 지역 사회의 격려와 지원의 힘이 컸다”고 말했다.

이에 문희영 지점장은 “지역의 성장을 이끄는 데 지역대학이 차치하는 역할을 생각하면, 지역대학의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왔다”며 “기부한 발전기금이 뜻 깊은 곳에 쓰여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나운동지점은 2008년부터 매년 군산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해 왔고, 현재 군산대학교에 1억 2천만원에 달하는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