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도목사기념사업회, ‘이용도 목사 평전’ 출간 감사예배 진행

- 이용도 목사 81주년 추도예배도 함께

- “말씀과 기도로 한국교회 깨우는 책 이용도 목사 평전”

뉴스 제공
행복매일신문
2014-09-23 10:00
서울--(뉴스와이어)--이용도목사기념사업회 (회장 유승훈 목사)는 시무언((是無言)선교회 (회장 김길송 목사, 이규석 장로)와 함께 이용도 목사 81주년 추도 예배와 ‘이용도 목사 평전’ 출판 감사예배를 오는 10월 2일 오전 11시 종로5가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 홀에서 드린다.

이용도 목사는 1930년 초 서울 평양 원산 등 전국 각지의 교회에서 교파를 초월해 말씀과 기도, 사랑으로 성령의 불을 당긴 젊은 목회자였다. 그는 올바른 믿음이 무엇인지 큰 교훈을 남겨주고 예수님과 같은 33살의 나이에 하늘나라로 갔다. 시무언(是無言 : 말하지 않음은 옳다)은 이용도 목사의 호다.

설교를 통해 유승훈 목사는 한국교회가 이용도 목사의 순수한 예수사랑 정신을 본받아 말씀과 기도 등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도는 이규석 장로가, 김옥수 목사는 특송을 한다. 이날 기념예배에는 이용도 목사를 사모하는 목회자와 교수, 성도와 일반이 등이 참석한다.

이용도목사기념사업회와 시무언선교회는 이용도 목사의 정신이 한국교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세미나와 강연, 토론회, 회원모집 등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2부 순서로 정재헌 청년이 엮은 ‘이용도 목사 평전’ 출판 감사예배를 드린다. 저자 정씨가 발간사를, 그리스도대학교 정인수 교수가 서평을, 신성철 목사와 황요한 목사가 축사를 한다. 축도는 신문구 감독이 한다. ‘이용도 목사 평전’은 행복미디어 (02-2275-0924)에서 발간됐다.

말씀과 기도로 한국교회를 깨우는 이 책은 이용도 목사의 출생부터 사망까지 전 생애를 살아있는 이야기처럼 한권의 책에 담아냈다. 그의 기도와 설교, 성도사랑, 성도들에게 보낸 편지, 부흥회에서 있었던 이야기 등을 자세하게 연대순으로 기록해 읽는 사람에게 큰 감동을 준다.

이용도 목사 평전은 여러 언론에서 보도하고 있는데, 교계 언론인 국민일보는 “한국교회 깨울 선각자”라는 제목으로 소개했다. 기독교타임즈는 “교회의 교회됨을 외친 신앙혁명가”라고 보도했다. 기독교방송(CBS)은 책 소개와 저자 인터뷰를, 교회연합신문은 “이제까지 나온 이용도 목사에 대한 어떤 자료보다 충실히 이용도를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리스천헤럴드는 “말씀과 기도 사랑으로 세속화에 빠진 한국교회를 깨운다”고 보도했다. 당당뉴스, 뉴스앤조이는 이용도 목사에 대해 “버림받은 목사, 그가 진짜였다”고 보도해 관심을 끌었다. 들소리신문은 “한국교회의 부흥을 꿈꾸며 회개운동과 기도운동, 예수사랑운동을 전재하며 몸부림쳤던 이용도의 삶을 80년이 지난 오늘날 다시 불러냈다”고 썼다.

일반신문인 아시아투데이는 “1930년대 교회개혁 외친 사랑의 목사 이용도의 삶”이 책으로 나왔다고 했다. 인터넷신문 뉴스핌은 “독립운동에 앞장선 개신교 성자 이용도 목사”라고 보도했다. 헤럴드경제신문은 이용도 목사가 “성령운동으로 한국 초기 개신교 이끌었다”고 전했다.

이용도 목사 평전을 엮은 정씨는 이용도 목사의 짧지만 굵은 삶에 나타난 말씀과 기도, 사랑을 통해 세속화의 비판을 받고 있는 교회가 예수중심, 말씀중심으로 새롭게 출발하기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정씨는 이용도 목사의 삶을 단순히 책속으로 불러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용도 목사의 예수정신이 한국교회에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씨는 이용도 목사의 기도와 감동적인 편지의 구절을 한데 묶은 ‘이용도 목사 시편’을 곧 출판할 예정이다.

이용도 목사 평전은 456쪽에 가격은 18,000원이다.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과 감리교신학대학 등 주요 신학대학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2275-0924

행복미디어 소개
행복미디어는 인터넷 신문 행복매일신문(www.happytoday.kr)을 발행하고 좋은 책 출판에도 전력하고 있다. 행복매일은 좋은 소식, 착한뉴스, 아름답고 훈훈한 이야기로 굿 저널리즘을 열어간다. 행복매일은 좋은 뉴스를 전해 가정과 사회, 국가를 행복하게 하는데 힘을 보태도록 노력하고 있다. 행복미디어에서는 좋은 책도 발간한다. <이용도 목사 평전 : 기독교의 재출발을 비롯, 젊은 날의 발견, 행복한 커플은 5가지 코드를 맞춘다, 기업을 춤추게 하라, 눈물의 사람이 그리워질 때, 뉴라이트가 세상을 바꾼다, 야 이놈아 성경에 다 쓰여 있다, 말 한마디의 감동과 행복, 따뜻한 말 한마디에 감동과 행복이... >등의 책을 발간해 독자와 함께 한다.

웹사이트: http://www.happytoday.kr

연락처

행복매일신문
대표 정우택
02-2275-09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