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A 재보험, 중국상하이지점설립 승인
RGA는 상하이에 지점을 설립함으로써중국 보험시장에서의 입지가 크게 확대될 뿐만 아니라, 중요한 성장시장인 중국에서 현지 보험사들을 대상으로 전방위적인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RGA는 지난 2005년 베이징사무소 개소를 인가받아 중국에서 영업해 왔다. 베이징사무소는 상하이 지점 개설 후에도 계속 유지될 예정이다.
그레이그 우드링(GreigWoodring) RGA 회장은“중국 현지 지점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 이제 RGA는중국 현지에서 중국 보험사들에게 각종서비스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는 독창적이고 잠재력 있는 중국의 보험 시장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에서 축적한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중국 내 보험사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GA는 아시아태평양전역에 걸쳐 강력한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호주,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라부안), 뉴질랜드, 한국, 타이완에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마카오, 필리핀, 베트남, 태국에서 고객사의 위탁으로 재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 지점은 RGA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설립하는 여덟 번째 지점이다.
앨런 오브라이언트(Allan O’Bryant) 아시아 시장 담당 수석 부사장은 “RGA는 영업하는 모든 국가각각의 시장이 요구하는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다각적이며 국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에게 리스크 관리 및 새로운 기회 창출등의 많은 혜택을제공하고 있다”며, “우리는 중국 보험산업의 기존 및 신생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하고 번영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RGA 소개
RGA 재보험사는 RGA 그룹의 주요자회사로써, 포춘의 500대 기업이자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생명재보험사 중 하나이다. RGA는 호주, 바베이도스, 버뮤다,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폴란드, 싱가포르, 남아공, 한국, 스페인, 타이완, 터키, 아랍 에미레이트, 영국 및 미국의 영업망을 통해 60개 이상의 국가에재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GA는 전 세계적으로 보유계약고 3조 달러, 총자산 432억 달러 규모의 생명 재보험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