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3無3通 콘서트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이 특허, 상표 등 지식재산이 존중받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삼무삼통(3無3通)콘서트’을 개최한다.

3無 3通이란 지식재산 보호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 위조 상품 불법 제조 및 유통 ▲ 창의적인 아이디어 탈취 ▲ 영업비밀·기술 유출 등 3가지 문제를 제기하고, 기관장이 3번의 현장 소통을 통해 국민과 정책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정책소통 콘서트 이름이다.

특허청은 우선 25일 오후 서울 신대방동 소재 농심본사 성무관 3층 셀러존에서 위조 상품 불법 제조 및 유통 근절을 주제로 한 ‘짝퉁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편 소통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3無 3通 콘서트에는 이준석 특허청 차장이 참석하여 일반 국민 및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과 위조 상품 불법 유통과 지재권 침해를 주제로 소통할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는 ▲ 김태영 씨(친절한 쇼핑몰 상표권 저자)가 쇼핑몰 관련 지재권 침해대응’을 ▲ 윤지영 알알이푸드 대표가 ‘창업 관련 지재권 분쟁사례와 점검사항’을 ▲ 강지호 특허청 사법경찰대 수사관이 ‘위조 상품 단속사례’를 주제로 한 15분 미니강연이 진행된다.

미니 강연에 이어 이준석 차장과 참여 강사, 특허청 상표·디자인·특허심사 정책부서의 법·제도 담당자가 참석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직접 답변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특허청은 10월 중 KAIST 내 위치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영업비밀·기술 유출실상과 대안’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콘서트를 열고, 10월 말에는 경기도 분당 소재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아이디어 꿀꺽! 그 방지대책’을 주제로 한 세 번째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10월 중에 열릴 영업비밀 보호와 아이디어 보호 주제의 3無3通 콘서트에는 김영민 특허청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 누리집(www.kipo.go.kr) 또는 누리사랑방 아이디어로 여는 세상(blog.daum.net/kipo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허청 정연우 대변인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서는 국민과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지식재산권을 존중하고 보호해주는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3無3通 콘서트를 통해 정부의 지재권 보호정책 추진 의지와 정책 방향을 알리고, 지식재산 존중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대변인실
이승윤 사무관
042-481-52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