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미래지식, ‘잡코리아에 없는 취업 멘토링' 출간

- 취업 준비생을 위한 1인 창조 브랜드 마케팅 전략 36가지

- 학교에서는 가르쳐 주지 않는 취업 성공의 비결

- 베스트 강사이자 국내 굴지 대기업의 잘 나가는 팀장…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취업 멘토링

2014-09-24 11:01
서울--(뉴스와이어)--올 하반기 대학교를 갓 졸업한 청년 실업자 수가 열 명 중 네 명에 이를 정도로 청년 실업이 심각한 요즘,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은 학점, 토익, 각종 자격증 등 스펙 쌓기에 여념이 없다. 취업 준비를 위해 졸업을 미루고 빚을 내서라도 스펙을 쌓아보지만 취업의 문은 좀처럼 쉽게 열리지 않는다.

이렇게 취업의 문 앞에서 허덕이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마케팅 컨설팅 분야 1위 기업인 NHN Search Marketing 네이버 광고 컨설턴트이자 취업 멘토로 활동해온 저자는 그동안 만났던 대학생들과의 상담 경험, 대학생 광고 동호회에서 강연을 하면서 얻은 경험을 살려 요즘의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최연소 팀장으로 승진, 현재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수많은 실패에도 낙담하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하는 삶을 살아온 저자의 경험이 책 곳곳에 배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용기를 줄 것이다.

1인 미디어의 시대, 남들 다 하는 스펙 쌓기보다 자기만의 스토리로 몸값을 올려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1인 미디어 시대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의 확산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1인 미디어 시대가 급속도로 우리와 가까워져 있다. 과거에는 위대한 업적을 남기거나 역사에 획을 긋는 사람만이 이름을 남겼지만 이제는 누구나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화시키고 스스로를 알릴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앞으로 다가오는 시대에는 자신을 상품화시키고, 홍보하고, 자기 스스로를 가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자기만의 브랜드 가치를 찾기 위해서는 당장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에 연연하기보다 10년 후, 20년 후를 내다보며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당신은 바로 자기 자신의 창조자이다’라는 카네기의 말과 같이 자기만의 1인 창조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 그것만이 유일한 경쟁력이 된다. 이 책에서는 직장생활에서 얻은 저자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젊은이들이 인생에서 자기만의 가치를 창출해내도록 안내하고 있다.

자신을 가치 있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실제 활용 가능한 팁을 제시한다.
기존의 퍼스널 브랜드 관련 도서들이 20, 30대 젊은이를 위한 내용보다 비즈니스맨의 자기계발 차원에서 그 내용이 다뤄졌다면 이 책은 이제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자기 자신을 가치 있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퍼스널 브랜드 관련 안내서 역할을 하고 있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끊임 없는 노력과 도전이 중요한데, 저자는 그 모든 것을 즐기면서 실천하라고 강조하고 있다. 즐겨야만 미칠 수 있고 미치면 안 되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간단한 글 작성하여 매일 올리기, 파워블로그 만들기, 자신의 소개를 스토리텔링화하여 발표하기 등 저자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조언하고 있다. 저자의 발랄하고 통통 튀는 유머감각이 돋보이는 멘토링 사례들은 저자가 실제로 만난 멘티들의 고민을 풀어주고 힐링시켜준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20, 30대 젊은이라면 누구나 쉽게 책 내용에 몰입하게 해 줄 것이다.

- 책 속으로
p.47
사랑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구별하기 힘들 때도 있지만, 사랑하기 때문에 성장 발전의 원동력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 사랑을 받기 위해서, 지키기 위해서, 쟁취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게 된다.
음악의 천재 모차르트는 사랑을 천재에 비유했다. “가슴이 없는 천재란 넌센스이다. 천재란 위대한 지성이나 탁월한 상상력, 심지어 이 두 가지를 합쳐도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천재를 만드는 것은 오직 사랑, 사랑, 사랑뿐이다.

p.63
또한, 취업 면접을 위해 대기실에서 편안하게 즐긴다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도 꿈과 가까워지는 놀이이다. 면접 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암기하듯 말하지 말고, 학과 선배에게 말하듯 면접 보는 순간을 즐겨라. 면접 볼 때 ‘떨어져도 상관없으니 편안하게 얘기하자’고 마음먹으면, 자신감에 찬 목소리로 하고 싶은 말을 잘 전달할 수 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합격률도 높아진다. 취업을 원한다면 면접은 결코 피할 수 없는 관문이다. 그렇다면 면접 보는 순간을 즐겨라. 군대나 취업, 상견례, 회사 업무 등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그렇다면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아서 놀아보자. 미치면 안 될 일이 없다.

p.127·128
일본 작가 나카타니 아키히로는 휘갈겨 쓴 글은 환청과 마찬가지로, 위대한 아이디어의 산실이 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위대한 아이디어는 깨끗한 메모가 아닌 휘갈겨 쓴 지저분한 메모로부터 생기는 것이라고 했다. 우리는 책 쓰기로 자기만의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그 이유는 다른 무엇보다 넘버원 이력서는 자신이 쓴 책이기 때문이다. 자신이 쓴 책은 최고의 마케팅 도구가 되기도 한다. 회사에서 승진하고 싶다면 자신의 업무에 관한 전문가적인 지식을 피력해서 자기만의 책을 써봐라. 취업에 성공하고 싶고, 결혼하고 싶다면 자기만의 책을 써라.
또,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책을 써봐라. ‘사자는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 사람은 죽어서 책을 남긴다’.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지 않는다. 아무리 유명한 사람이라도 죽은 후에는 업적만 남을 뿐, 나머지는 흔적도 없이 흙으로 묻혀버린다. 그래서 우리는 스스로 유명하든 유명하지 않든 책을 써서 이름과 책을 남겨야 한다. 세상에 내 이름으로 된 책 한 권쯤 남기고 싶지 않은가.

p.220~221
내가 일하는 회사에서 팀장 자리가 생긴 적이 있다. 나는 나이는 어렸지만, 경쟁사 경력도 있고 업무 관련 책을 출간했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다. 무엇보다도 나 자신이 관리자로 승진하는 꿈을 꾸고 있었으 며, 주말마다 리더십, 설득법, 프레젠테이션, 강의법 등 여러 가지 준비를 하고 있었기에 자신있었다.
첫 번째로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보았다. 결과는 탈락이었다. 그러나 나는 포기하지 않고 왜 떨어졌는지를 분석했다. 또한 사내 동아리를 만들어서 내가 아는 지식을 무료 강의나 특강으로 전달해주었다.
그 후로 1년이 지나 사업 확장으로 신입사원을 교육, 성장시키는 업무를 담당할 팀장을 선발했다. 나는 그동안 회사에서 진행한 특강, 팀총무, 공강(공연+강연) 동아리 운영 노하우 등을 어필하며 팀장 승급 심사에 대비했다. 결과는 최연소 팀장으로 승진하게 되었다.

- 차 례
추천의 글 · 04
프롤로그 -당신의 꿈을 1인 창조 브랜드로 마케팅하라 · 08

1장
나를 스토리텔링하라
01 인생 이슈 그래프를 그려라 · 21
멘토링 사례 01 : 졸업 전에 뭘 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02 내 성격은 내가 스토리텔링한다 · 28
멘토링 사례 02 : 예쁜 여학생, 사랑을 시작하세요
03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 스왓 분석을 하라 · 36
멘토링 사례 03 : 회사가 나랑 안 맞아요
04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려면 브레인스토밍을 하라 · 41
멘토링 사례 04 : 자신을 상품처럼 홍보하여 대학에 입학한 여고생
05 사랑할수록 생존 본능의 힘이 커진다 · 47
멘토링 사례 05 : 첫사랑의 힘

2장
달콤한 ‘파이’를 먹는 만큼 성공한다
06 꿈을 실현시켜주는 법칙, 파이 · 55
멘토링 사례 06 : S대 K양에게 맛있는 파이 공식을 전수하다
07 노는 만큼 성공한다 · 62
멘토링 사례 07 : 정말 잘 놀면 성공하나요
08 생각한 것은 바로 실천하라 · 67
멘토링 사례 08 : ‘레테르 효과’가 뭔가요
09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라 · 73
멘토링 사례 09 : ‘어둠 속의 대화’를 아시나요

3장
1인 창조 브랜드를 위한 꿈 기획서를 쓰라
10 성공하는 사람들이 지닌 ‘좋은 습관’을 가져라 · 81
멘토링 사례 10 : 뭘 해도 작심삼일이 되는 후배에게
11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처럼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라 · 87
멘토링 사례 11 : 무서운 인상을 바꾸고 싶다는 중소기업 사장님
12 ‘좋은 성격’을 만들어라 · 94
멘토링 사례 12 : 해병대에 지원한 후배와의 대화
13 컴퓨터 의사 안철수처럼 ‘좋은 지식’을 지녀라 · 99
멘토링 사례 13 : 인생의 멘토를 찾아봐요

4장
모바일 SNS를 활용하여 1인 창조 브랜드를 마케팅하라
14 스터디 모임에서 프레젠테이션 연습을 하라 · 107
멘토링 사례 14 : 무료 강연회를 시작한 사연
15 네이버 블로그에 킬러콘텐츠를 업로드하라 · 114
멘토링 사례 15 : 파워 블로거가 되는 방법이 궁금해요
16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으로 마이 팬을 구축하라 · 119
멘토링 사례 16 : 빅 데이터를 다양한 매체로 공유해봐요
17 《해리 포터》를 쓴 조앤 K. 롤링처럼 책을 써보라 · 127
멘토링 사례 17 : 시니어 타운에서 자서전 쓰는 법을 강의하다
18 창조기술이 곧 브랜드이다 · 134
멘토링 사례 18 : 좋아하는 멘토의 강연을 찾아다니자

5장

무료로 ‘나’를 각인시키는 콘텐츠 마케팅을 하라
19 취업에 도움이 되는 멘토 강연을 찾아라 · 141
멘토링 사례 19 : 캠퍼스 멘토가 들려주는 회사, 회사생활
20 일의 성과를 강조하여 한 줄 제목으로 활용하라 · 148
멘토링 사례 20 : 쓰레기 같은 자기소개서는 피하자
21 99% 면접 합격을 보장해주는 베스트 질문을 준비하라 · 155
멘토링 사례 21 : 면접에서 합격하는 마법의 주문
22 국민 헌혈 홍보대사가 되어 봉사활동 인증서를 받아라 · 159
멘토링 사례 22 : 헌혈 유공장을 타기까지의 사연
23 소닉 브랜딩 광고기법인 씨엠송을 활용하라 · 165
멘토링 사례 23 : 오감 체험 브랜딩 효과에 얽힌 일화
24 구글 두들처럼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십분 활용하라 · 171
멘토링 사례 24 : 1+1은 새로운 하나!

6장
샐러던트의 이중생활을 위한 일곱 가지 공식
25 잠재의식 마케팅으로 나를 부각하여 홍보하라 · 181
멘토링 사례 25 : 퍼스널 브랜드의 대명사, 리처드 브랜슨을 파헤쳐보다
26 직장의 신으로 성공하기 위한 열두 가지 방법 · 190
멘토링 사례 26 : 상사도 칭찬에 목마르다
27 회사 동료를 끌어당기는 1%의 힘, 행동유형분석 · 198
멘토링 사례 27 : 성격이 맞지 않는 팀장과 일하기
28 샐러던트로 자기계발에 투자하라 · 207
멘토링 사례 28 : 일하면서 연애하고, 공부하고, 결혼하기
29 잡 크래프팅으로 일의 새로운 의미와 재미를 찾아라 · 212
멘토링 사례 29 : 회사 일이 싫어질 때 퇴사와 포상
30 존경받는 리더 팀장 vs 퇴출되는 감시자 팀장 · 217
멘토링 사례 30 : 나의 팀장 승진 체험기
31 경력 증명은 새로운 도전을 위한 졸업장이다 · 225
멘토링 사례 31 : 착한 마무리를 위한 졸업 메일 써보기

7장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1인 창조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하라
32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자신을 알려라 · 233
멘토링 사례 32 : 방황하지 않는 자와 방황하는 자
33 퍼스널 브랜드를 1인 창조 브랜드로 확장하라 · 239
멘토링 사례 33 : 인간으로서 성공하기
34 은유추출기법으로 1인 창조 브랜드 이미지를 조사해보라 · 245
멘토링 사례 34 : 밖에서 안을 들여다보기
35 해외 경험으로 1인 창조 브랜드 이미지를 계발하라 · 253
멘토링 사례 35 : 글로벌 인재의 조건
36 구글, 네이버 트렌드처럼 자기만의 빅 데이터를 쌓아라 · 263
멘토링 사례 36 : 트렌드를 쫓느냐 빅 데이를 쌓느냐

부록
1) 두뇌를 깨우는 일곱 가지 습관의 자기평가 기록표 · 267
2) 1인 창조 브랜드의 자기평가표 36가지 · 269
3) 모바일 네이버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팁 · 271
4) YG 엔터테인먼트, 소프트뱅크 CK 입사지원 양식 샘플(경력) · 273
에필로그-일단 해보는 것이 완벽한 것보다 낫다 · 283
참고문헌 · 286

- 저자 소개
지은이 오세종
NHN Search Marketing 네이버 광고 컨설턴트 팀장을 거쳐 NHN Entertainment AD 캠페인 팀장으로 재직 중이다. 중·고등학교, 대학교, 청년단체, 기업 등에서 ‘성공 쇼핑몰 창업을 위한 인터넷 광고 컨설팅’, ‘꿈을 키워준 호주 워킹홀리데이’, ‘1인 창조 브랜드를 마케팅하라’ 등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그동안 수많은 실패를 이기고 도전과 열정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왔다. 한 번의 실패 후에 최연소 마케팅 팀장이 되었고, 대학원 시험에서 두 군데 불합격 끝에 한양대 국제관광대학원 엔터테인먼트콘텐츠학과에 입학하여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해병대에 두 번 지원하여 897K 만기 전역했고, 대한적십자 헌혈 유공장 금장을 수상했다. 사내 강의로 시작하여 베스트강사 상을 받았고 VIP 청중 15,000명을 달성한 바 있다.
쓴 책으로 《호주 워킹홀리데이 쌩SHOW를 하라》, 《네이버 구글에도 없는 인터넷 광고마케팅을 컨설팅하라》, 《InSight 일본 문화 여행》, 《쿠루미의 스위트 네일 북》등이 있다. SNS에서 직장인의 힐링 어록(blog.naver.com/tbells)과, 결혼임신태교출산(페이스북www.facebook.com/OhSeJong)을 연재하고 있다.

이메일 tbells@naver.com

도서출판 미래지식 소개
2004년 문을 연 도서출판 미래지식은 넘쳐나는 정보 홍수의 시대에 정직하고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는 마음으로 120여 종의 양서를 출판하였습니다. 그 동안 학습, 인문, 교양, 건강 등으로 영역을 넓혀 종합 출판사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연구하여 좋은 책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미래지식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http://www.miraejisig.co.kr/product/product_view.h...

웹사이트: http://www.miraejisig.co.kr

연락처

미래지식
박수길
02-389-015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미래지식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