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국민 생명존중 네트워크 구축’ 위한 교통시민단체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4-09-24 15:43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2014. 9. 24(수) 11시에 ‘국민 생명존중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통관련 시민단체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민교통안전협회 김기복대표, 교통문화운동본부 박용훈대표, 자동차시민연합 임기상대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문운회장, 전국녹색교통어머니회 김영례회장,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수연대장, 사랑실은교통봉사대 손삼호대장, 친절교통봉사대 진덕언대장, 안전생활실천연합 이윤호실장 총 9개 시민단체의 대표들이 초대되었다.

이 자리에서 시민교통안전협회 김기복 대표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시민단체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도로교통공단과 시민단체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건의 하였다.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교통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단체와 네트워크 구축 활성화를 통해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공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향후 시민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이러한 소통 중심의 열린 경영방식을 통해 향후 국민의 생명을 존중하는 도로교통환경을 조성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
교통과학정책실
02-2230-6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