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 계열 싱가포르 레일 엔지니어링, 도시바와 합작사 설립

- 전세계 대중교통 운영사에 에너지 효율적 추진 시스템 판매 및 공급

- 이노트랜스 2014(InnoTrans 2014)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싱가포르 레일 엔지니어링(Singapore Rail Engineering Pte. Ltd., 이하 SRE)과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은 도시바의 영구자석 동기전동기(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기술을 적용한 추진 시스템을 판매, 공급할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교통기술 박람회 ‘이노트랜스’(InnoTrans)에서 합작사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신설 회사는 레일라이즈(Railise Ptd. Ltd.)라는 사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도시바의 PMSM 기술은 각종 시험에서 SMRT의 1세대 열차 전력 소비를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술은 유지 보수도 간편하다. 또한 도시바는 소음 수준을 최대 12dB까지 줄인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마사키 토시오(Toshio Masaki) 도시바 코퍼레이션 수석 부사장은 “합작사 설립으로 SMRT 및 SRE와 협력해 도시바의 PMSM 시스템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그는 “PMSM은 열차 구동 시스템의 획기적 발전으로 에너지 소비와 소음을 줄여주는 동시에 유지보수로 인한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 해준다”며 “오늘 협약으로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친환경 교통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2014년 7월 SMRT 코퍼레이션(SMRT Corporation Ltd)(S53.SG)의 완전 자회사로 편입된 SRE는 대중교통 운영사가 교통 네트워크 운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적인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SRE는 싱가포르 주요 대중교통 운영사인 SMRT가 검증하고 사용하는 제품과 솔루션만을 판매한다는 설립 원칙 하에 운영되고 있다.

마리오 파바이츠(Mario Favaits) SRE 총괄은 “SMRT가 레일라이즈에 PMSM 기술을 이용한 1세대 및 2세대 열차 추진 시스템을 의탁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레일라이즈는 이들 프로젝트를 통해 독창적인 시스템 통합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싱가포르가 독자적인 철도 엔지니어링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5년 2분기 첫 열차가 상용 운행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15년 4분기부터 해외 시범 운행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귀띔했다.

데스몬드 쿡(Desmond Kuek) SMRT 코퍼레이션 사장 겸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아시아 국가들은 도시 인구가 급증하면서 절실해진 교통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철도망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할 때 철도 엔지니어링 가치 사슬 전반에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SMRT는 SRE를 독립 기업으로 운영함으로써 싱가포르가 국내 철도 네트워크 확대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독자적인 철도 엔지니어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주도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기회를 포착하는 데 유리한 환경을 확보했다”며 “도시바와 제휴는 이를 위한 중요한 전진이며 도시바와 협력해 대중교통 운영회사에 PMSM 시스템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레일라이즈(Railise) 소개

레일라이즈(Railise Pte. Ltd)는 싱가포르 레일 엔지니어링과 도시바 코퍼레이션이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이 회사는 일본을 제외한 세계 대중교통 운영사에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추진 시스템을 판매, 공급한다. 이와 함께 열차의 다른 부품과 맞물려 완벽히 작동하는 새로운 견인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SRE 소개

싱가포르 레일 엔지니어링(Singapore Rail Engineering Pte. Ltd., 이하 SRE)은 SMRT 코퍼레이션(SMRT Corporation Ltd.)의 완전 자회사다. SRE는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 전반을 장기적으로 절감하고자 하는 대중교통 운영회사에 엔지니어링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SRE는 다양한 부문의 엔지니어링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내 개발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싱가포르의 독자적인 엔지니어링 능력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RT 소개

SMRT 코퍼레이션(SMRT Corporation Ltd, 이하 SMRT)는 싱가포르 굴지의 다모드(multi-modal) 대중교통 회사다. SMRT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종합 교통 네트워크를 제공, 하루 수백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SMRT의 교통 네트워크는 싱가포르 전역을 순회하는 자사의 버스 및 택시망과 완벽히 연결된 방대한 MRT와 경전철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SMRT는 교통 네트워크 내 상업 및 미디어 공간을 판매, 임대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엔지니어링 자문과 프로젝트 관리와 더불어 운영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4790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SMRT 코퍼레이션(SMRT Corporation Ltd)
SMRT 미디어 홍보 핫라인
(65) 9822-0902
기업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media@smrt.com.sg

도시바(Toshiba) 언론 연락처
홍보 및 투자부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츠키모토 히로카즈(Hirokazu Tsukimoto)
(81)3-3457-2100
hirokazu.tsukimoto@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