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푸드뱅크와 함께 ‘맛있는 나눔 콘서트’ 개최

- K-POP 스타와 함께하는 ‘2014 세계 식량의 날 기념 MBC 푸드뱅크 맛있는 나눔 콘서트’

2014-09-24 17:13
서울, 경기--(뉴스와이어)--MBC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4 세계식량의 날 기념 MBC 푸드뱅크 맛있는 나눔 콘서트(이하 나눔 콘서트)’가 27일 오후 7시에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상 청정원, CJ 제일제당, 켈로그, 한샘, 남양유업, BGF리테일(CU) 등 기업과 사회 기관들이 참여한다.

2014 나눔 콘서트는 MBC 이성배·이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imbc에서 입장권을 신청한 후 공연당일 초대권과 함께 캔 2개(캔 음료 제외)만 가져온다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한 식품 나눔 행사이다. ( http://nanum.imbc.com/foodbank/ 나눔 콘서트 홈페이지 )

글로벌 한류 아이돌 슈퍼쥬니어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씨스타, 카라, 옴므, 방탄소년단 등 최정상급 아이돌이 본 행사를 위해 공연을 펼치며 이들 또한 직접 캔을 기부하며 뜻깊은 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다.

나눔 콘서트 본 식에 앞서 2014 푸드뱅크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국주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다둥이 가정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의 목소리를 듣고, 대세 힙합돌 방탄소년단이 영등포 쪽방촌 어르신들과 공부방 아이들을 만나 준비한 음식을 나눠주며 나눔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였다.

이번 나눔 콘서트를 주관한 MBC 나눔 김지완 사장은 푸드뱅크 슬로건인 ‘우리 이웃에게 맛있는 한 끼를!’처럼 “방송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나눔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이라며, 우리 사회가 행복하기 위해서 나눔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나눔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푸드뱅크에 식품을 기탁하려면 전국 어디서나 ‘1688-1377’을 누르면 가까운 푸드뱅크로 자동 연결되어 기부할 수 있으며, 27일 현장에 가져오는 캔 제품들은 전량 푸드뱅크에 기부되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본 콘서트는 10월 16일 오후 6시 MBC에서 전파를 탄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http://nanum.imbc.com/foodbank/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
백승구 대리
02-2077-39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