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중심의 식생활 대국민 공모전’, 작품 선정하고 시상식 진행
- 아침식사 제대로, 가족건강 대대로
이번 공모전에 응모된 슬로건, 아이디어, 우수교육 사례는 2차례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평가되었으며, UCC부문 역시 네티즌 투표를 포함한 3차례의 심사를 거쳤다.
심사결과 부문 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1명씩 총 16명의 입상자와 총 40명의 참가상이 선정되었다.
슬로건 부문 대상에는 ‘아침식사 제대로, 가족건강 대대로!(수상자 정태종)’, UCC 대상에 ‘밥심원정대(수상자 유석준)’, 우수 아이디어 대상에 ‘마더! 밥! 프로모션(수상자 김한욱)’, 우수 교육 사례 대상에 서울 옥수초등학교 ‘식품 안전 지킴이 동아리와 함께 하는 쌀 사랑 밥 사랑(수상자 신윤자)’이 선정되었다.
특히, 슬로건 부문 대상 ‘아침식사 제대로, 가족건강 대대로!’는 거의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UCC 부문 대상 ‘밥심원정대’는 아침 식사는 거르고 점심·저녁 식사는 인스턴트 음식으로 해결하는 자취생에게 밥심원정대가 찾아가 함께 밥을 차려먹고 밥심을 준다는 유쾌한 내용과 아이디어로 네티즌 투표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에서는 최종 16명의 입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약 8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그 외 참가상 40명에게는 3만원 상담의 온누리 상품권이 증정되는 등 푸짐한 상품과 경품이 제공되었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2014년 하반기 홍보 공동 슬로건으로 사용되고 쌀 소비 영상 SNS 전파에 사용되는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쌀과 밥의 중심이 되는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된다.
밥 중식 식생활 대국민 공모전’을 주최한 농림축산식품부의 관계자는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좋은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었다.”며, “수상작들을 통해 앞으로 쌀 소비 촉진 홍보 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국민의 건강과 쌀 산업이 동시에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홍보대행사 (주)신시아
송승연 AE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