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차이나모바일과 함께 베이징 대중교통에 NFC 도입

뉴스 제공
Gemalto
2014-09-25 13:36
AMSTERDAM--(뉴스와이어)--젬알토가 총 가입자 8억 명에 육박하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1)에 자사의 업텍 NFC 멀티 테넌트 SIMs(UpTeq NFC Multi-tenant SIMs) 카드를 공급한다. 본 기기는 모바일 비접촉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소비자 개인정보(credential)를 보호하게 되며, 베이징 대중교통 서비스에 최초 도입될 예정이다. 하루 2,200만 명2 이상이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베이징의 대중교통 어플리케이션에 SIM카드를 사전 설치함으로써 통근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비접촉 티켓 인식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인 베이징의 통근자들은 복잡한 대중교통 시스템을 안내해 줄 편리하고 빠른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유니온페이(UnionPay)의 비접촉 퀵패스(QuickPass)를 인식하는 단말기가 360만 대나 설치되는 등 중국의 결제 시스템은 이미 비접촉 형태로 급속히 진화하고 있다. 또한 휴대폰 단말기 수가 결제카드보다 3배 가량 더 많기 때문에3 수 백만 통근자들이 비접촉 거래의 속도와 편리함을 즐길 수 있는 거대한 시장 잠재력이 존재하는 것이다.

업텍 NFC 멀티 테넌트 SIM은 대중교통 어플리케이션 외에도 모든 종류의 휴대단말기에 장착되어 모바일 결제, 고객보상 및 쿠폰 프로그램과 같은 풍부한 보안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구현할 준비가 되어있다. LTE기능으로 가입자들은 간편하고 빠른 최신 4G네크워크를 통해 NFC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수잔 통리(Suzanne Tong-Li) 젬알토 중국-한국담당 사장은 “중국 인구의 53%는 도시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베이징, 상하이, 청두, 난징, 광저우, 톈진 등의 대도시에서 비접촉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면서 “당사는 중국 시장과 지역 네트워크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이나모바일이 자사 서비스를 타도시로 확장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미래에는 통근자들이 매번 새로운 교통카드를 구입하는 대신 한 번의 다운로드만으로 여러 도시 간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질 것이다 ”고 설명했다.

업텍 NFC 멀티 테넌트 SIM은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Allynis Trusted Services Hub)를 포함하는 젬알토의 모바일 비접촉 솔루션의 일부이다.


1 China Mobile Group Beijing Company Limited
2 출처: 7월 5일 베이징 버스 그룹이 발표한 “2013 베이징 버스 그룹 CSR 리포트”에 따르면 2013년 대중교통 이용 통근자수는 2,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그 중 버스의 비중은 60% 가까이 된다.
(http://www.bjbus.com/home/news_detail.php?uNewsCode=00002396&uNewsType=2&uPageType=10 )
3 출처: http://trendwatching.com/trends/perfect-payments/

Gemalto 소개

Gemalto(Euronext NL0000400653 GTO)는 2013년 연간 매출액이 24억 유로에 달하고 12,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44개국에 위치한 사무실 85곳과 연구 개발 센터 25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입니다.

당사는 급속히 진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중심에 있습니다.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즐겁고 안전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여행하며, 쇼핑하고, 은행 업무를 보며, 오락 및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유를 점점 더 원하고 있습니다. Gemalto는 개인 모바일 서비스, 결제 보안, 클라우드 인증 접속, 신분 및 개인 정보 보호, 효율적인 전자 헬스케어 및 전자 정부, 편리한 티켓 발권 및 신뢰할 수 있는 M2M(machine-to-machine) 응용 프로그램의 분야에서 사람들의 늘어나는 필요를 충족시켜 줍니다. 당사는 당사에서 설계하고 맞춤화를 통해 안전한 내장 소프트웨어 및 보안 제품을 개발합니다. 당사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 제품들과 제품에 포함된 기밀 데이터 및 이들이 가능하게 만드는 믿을 수 있는 최종 사용자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당사의 혁신을 통해 당사의 고객들은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믿을 수 있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emalto는 디지털 및 무선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점점 더 늘어나는 당사 솔루션의 사용자들로 인해 번창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www.gemalto.com , www.justaskgemalto.com , blog.gemalto.com을 참조하시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Vivian Liang
대중국
+86 10593730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