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세기그룹, 유해성 저감 담배 개발 진전 위해 FDA와 회동

뉴스 제공
22nd Century Group, Inc.
2014-09-26 11:15
클래런스,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2세기그룹(22nd Century Group, Inc.)(뉴욕증권거래소 MKT: XXII, http://finance.yahoo.com/q?s=xxii)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담배제품센터(Center for Tobacco Products, 이하 CTP)가 자사와 2014년 12월 12일 회의를 열고 코드명 ‘브랜드 B’(BRAND B, BB-1)로 칭해진 자사의 유해성 저감 담배 제품의 추가 개발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BB-1은 타르 대 니코틴 비율을 현저히 낮출 수 있도록 만들어진 담배다. 현재 시판 중인 저독성 담배와 비교할 때 BB-1 담배의 차별화 요소는 22세기가 특허를 보유한 고니코틴 담배잎이 사용된다는 점이다. 이 담배 작물은 일반적인 상용 담배와 완전히 동일한 방식으로 재배, 수확, 보존, 처리되는 게 특징이다.

2009년 제정 가족흡연방지 및 담배통제법(Family Smoking Prevention and Tobacco Control Act of 2009, 약칭 담배통제법)을 준수하는 22세기그룹은 BB-1 노출 연구를 통해 22세기그룹의 담배가 (i) 담배 독성 노출을 줄이고 (ii)개인 흡연자의 유병률과 사망률을 현저히 줄이는 경향이 있다는 탄탄한 과학적 근거를 입증하고자 한다. CTP와 회의를 통해 22세기는 CTP와의 회의에서 자사가 예정 중인 BB-1 임상 시험이 잠재 유해성 저감 담배 제품으로서 BB-1 개발을 지원하기에 적합하다는 동의를 얻고자 한다.

22세기는 BB-1이 흡연자로 하여금 개비 당 적당량의 니코틴을 흡입하면서 타르와 일산화탄소가 함유된 연기는 덜 배출하게 해 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상용 담배 브랜드는 평균 타르 대 니코틴 비율이 약 13대 1이다. 즉 흡연자가 니코틴 1 당 타르 13을 빨아들인다는 의미다. BB-1의 타르 대 니코틴 비율은 약 6대 1 수준이다.

By 22세기가 특허를 보유한 고니코틴 함유 담배와 저흡수 담배 특수 설계를 접목한 BB-1은 일반 시판 담배와 니코틴 함량이 동일하면서도 타르 함량은 ‘울트라 라이트 담배’와 동일한 수준이다. 이에 따라 22세기는 BB-1 담배가 연기에 희석된 니코틴 함량이 일반 담배에 비해 낮다는 이유로 미국에서 ‘라이트’ 또는 ‘울트라 라이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던 담배와 관련한 담배흡연자의 보상 행동(한 개비 당 더 깊이 빨아들이고 많이 빠는 행위 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배 억제법은 담배갑에 ‘라이트’, ‘울트라 라이트’ 및 기타 유사한 표현을 사용하는 행위와 해당 담배의 광고를 금지했다. 이러한 유형의 담배가 일반적으로 흡연을 줄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조셉 판돌피노(Joseph Pandolfino) 22세기그룹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BB-1은 흡연자가 일반 담배와 동일한 수준의 니코틴을 흡입하면서도 연기는 현저히 줄일 수 있도록 고안됐다”며 “FDA와 제품 개발에서 긴밀히 협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FDA 동의를 확보할 경우 22세기는 2015년 1분기에 BB-1 노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22세기그룹(22nd Century Group, Inc.) 소개

22세기그룹(22nd Century Group. Inc)은 식물생명공학 전문기업으로 특허 기술을 통한 유전자 공학 및 작물 재배로 (i) 담배 작물의 니코틴 (및 기타 니코틴 알칼로이드) 함량을 줄이거나 높이고 (ii)대마초 작물의 카나비노이드 프로필을 맞춤화하는 것은 물론 카나비노이드 수준을 줄이거나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22세기는 세계 78개국에서 122건의 특허 또는 특허 독점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현재 출원 중인 특허 61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밖의 16개 특허 신청에 대한 공동 독점권도 확보하고 있다. 굿리치 토바코(Goodrich Tobacco)는 상용 담배 제품과 유해성이 적은 잠재 담배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보태니컬 제네틱스’(Botanical Genetics) 는 건강, 웰빙, 영양을 위한 천연 대마초 기반 제품과 함께 산업용 대마초 가공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허큘리스 제약’(Hercules Pharmaceuticals)은 처방용 금연보조제 X-22를 개발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xxiicentu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관련 유의사항: 이 보도자료는 22세기그룹 및 그 이사진 또는 임원들의 의도, 믿음, 현재의 예상 등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서술을 포함한 미래예측 정보를 담고 있다. 여기에서 언급된 “~이 될 수 있다”,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기대한다”, “추산한다”, “예상한다”, “믿는다”, “하려고 한다”등 및 그와 유사한 표현이나 거기에서 파생된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우리는 미래의 결과, 활동 또는 실적의 수준을 보장할 수 없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작성일 현재의 사실만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이에 의존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 이러한 주의를 요하는 진술은 향후 회사가 문서 또는 구두로 발표하는 미래예측진술로 고려해야 한다. 미국 증권거래법을 포함한 법규가 요구하는 사항이 아니라면, 회사는 이러한 진술 내용이 실제 결과나 추후에 일어날 사건, 상황 또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다. 사업운영, 재무 상황, 운영 결과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요인들을 이해 당사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2014년1월30일에 제출한 10-K 서식에 의한 2013년12월31일 마감 회계연도 연차보고서에 공개된 “위험 요인들” 섹션을 포함한 내용을 신중하게 검토,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위험 요인 또는 불확실성 가운데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현실화되거나 중요한 가정이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면 회사 경영의 실제 결과는 기대 또는 예상했던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xxiicentury.com

연락처

22세기그룹(22nd Century Group, Inc.)
레딩턴(Redington, Inc.)
톰 레딩턴(Tom Redington)
203-222-7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