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연계해 ‘중소기업 글로벌바이어 상담회’ 및 ‘우수제품 홍보전’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연계하여,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글로벌 바이어초청 구매상담회’와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는 이미 중소기업 수출의 61.9%를 차지(‘13년 기준)하고 있으며, 세계인구의 절반이상인 45억 인구를 바탕으로 거대한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특히, 우리나라와 근거리이며 최근 한류열풍 등으로 우리 중소기업에게 진출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중소기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아시아인의 최대 축제인 아시안게임 현장에서 중소기업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된다.

먼저, ‘글로벌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는 B2B와 B2C를 총 망라하여 해외바이어 100여개사를 초청, 400여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초청 바이어는 구매력과 신용도를 평가하여 선정한 진성 바이어로, 현지 대형마트 등에 입점시킬 미용·패션 용품 등 소비재부터 해외 기업 납품을 위한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등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국에서 발굴할 예정이다.

동시에,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북측광장에서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전’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참여 중소기업은 제공된 상품홍보 부스를 통해 우수 제품을 45억 아시아인에게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한류활용을 위해 K-POP스타(태티서, 틴탑 등)가 출연하는 2시 탈출 컬투쇼(9.29(월) 14:00~) 라디오 공개방송과 K-POP커버댄스 공연(상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우수제품 홍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3D 페이퍼, 물 없이 머리감는 샴푸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부각되는 제품의 시연 이벤트존을 운영, 관람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홍보효과를 확대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향후에도 국제적인 행사 또는 한류 등을 활용한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고 행사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판매지원 연계 등을 통해 행사가 단발성 이벤트로 그치지 않고, 실제 수출성과가 달성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해외시장과
신재경 사무관
042-481-39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