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스케이프, 세계 최초 골프 에이밍 디바이스 더 에이밍 출시

- 골퍼들의 에이밍 걱정 끝

- 골프는 거리와 방향의 게임. 이젠 방향을 알려주는 디지털캐디가 나왔다

- 골프와 IT가 융합된 Golf gadget으로 세계 시장 진출

뉴스 제공
모션스케이프
2014-09-30 07:00
서울--(뉴스와이어)--모션스케이프 주식회사(대표이사 조재원)는 세계 최초로 골퍼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에이밍과 어드레스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golf aiming device를 개발하여 9월 22일 출시하였다.

최근 애플워치의 발표로 인해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다시 증폭되고 있다. 골프분야에서는 GPS거리측정기로 대표되는 골프와 IT기술이 접목된 일명 골프가젯(디지털 골프용품)에 대한 시장성이 검증된 가운데, 국내의 중소기업이 세계 최초로 방향을 알려주는 에이밍 디바이스를 독자기술로 개발해 골프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마추어 골퍼의 80%는 올바른 에이밍을 하지 못한다 - US golf-digest 출처

골프라운딩을 하다 보면 동료들로부터 “어디보고 서?”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필드에서의 에이밍과 어드레스는 어렵다. 필드에서는 다양한 지형지물로 인해 시각적인 오류(optical illusion)가 심해지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이다. 때문에 골프 교습가들도 가장 가르치기 어려운 부분이 에이밍이라고 입을 모은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겨루는 PGA 중계현장을 보아도 캐디들이 항상 프로골퍼 뒤에서 방향을 봐주는 장면이 카메라에 많이 잡힌다. 올바른 방향으로 에이밍 및 어드레스를 하는 것은 프로들도 쉬운 일은 아니다.

특히, 주말골퍼는 필드에서 자주 나가지 못해 지형지물에 따른 시각적 오류나 오비를 범하지 않겠다는 심리적인 불안감 때문에 더욱 에이밍이 어려워지게 된다.

이러한 잘못된 에이밍 습관은 잘못된 스윙습관으로 연결되어 오랜기간 골퍼들을 괴롭히게 된다.

첨단 모션센서와 특허출원된 로테이션 알고리즘

더 에이밍은 첨단 모션센서와 특허출원된 로테이션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골퍼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치고자 하는 방향과 일치하도록 어드레스를 완성할 수 있게 알려준다. 제대로 어드레스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경고음이, 어드레스가 잘 되었을 경우에는 경쾌한 완료음을 보이스로 알려준다. (국내출원번호:10-2013-0097695,PCT국제특허출원번호:PCT/KR2014/007420)

골퍼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더 에이밍의 사용가치는 골퍼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는 점에서 더욱 커진다. 내가 똑바로 섰나, 오비가 나면 어쩌지 하는 방향에 대한 걱정만 줄어도 편안한 마음으로 샷이 가능해져 미스샷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제품 출시를 위해 다양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필드테스트를 거친 결과 제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사용자들이 뽑은 것도 바로 심리적인 안정감이었다.

출시 전부터 세계 시장에서 관심

더 에이밍은 출시 전부터 일본 내 골프유통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골프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 에이밍을 개발한 모션스케이프 주식회사의 조재원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시점이다. 스포츠분야에서도 IT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gadget들이 출시되고 있고, 세계적인 추세이다. 대한민국은 스포츠용품시장에서 무역적자가 심각한 수준인데, 이는 국내 스포츠용품업계가 영세하여 대부분 해외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몇 년 전부터 골프GPS 등 세계에서 인정받는 국내의 골프용품회사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모션스케이프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스포츠관련 IT융합제품을 출시하여 산업적으로 의미있는 시장을 창출하겠다” 라고 말했다.

골프 유통업계에 새바람을 일으켜

더 에이밍이 가라앉아 있는 골프 유통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주목되는 가운데, 제품출시와 함께 KPGA에서 활약 중인 양정모 프로를 모델로 CF를 제작하여, 10월 중순 이후 케이블 골프채널에 방영될 에정이다. 또한, 전국 골프존마켓과 함께 출시기념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더 에이밍은 전국의 골프샵 및 온라인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션스케이프 소개
모션스케이프 주식회사(대표이사 조재원)은 2013년 10월에 설립된 신생 하드웨어 스타트업 기업이다. 스포츠(골프)용품에 IT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2014년 4월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고, 2014년 9월 세계 최초 골프 에이밍 디바이스 더 에이밍을 출시하였다. 창업자들은 IT업계와 골프유통업계의 10년 이상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다

웹사이트: http://theaiming.com

연락처

모션스케이프 주식회사
조재원 대표이사
010-3739-32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