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차관, 우송대 대학청년고용센터서 컨설턴트 등 간담회 개최
※ 참여대학: 공주대, 중부대, 건양대, 선문대, 호서대, 청주대, 나라렛대, 서원대, 상명대, 우송정보대, 아주자동차대 등 11개
이번 간담회는 대학관계자 및 청년들이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청년고용 문제를 들어보고 해결방안 및 대학 취업지원기능 강화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학청년고용센터를 방문한 고영선 차관은 취업 준비 중인 학생을 만나 자기소개서 작성 등 선배 입장에서 상담을 해주고, 이곳에서 실시중인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참관했다.
오찬 형식으로 진행된 간담회 자리에서는 청년, 대학청년고용 센터 컨설턴트 등 참석자들과 함께 청년고용문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청년들은 취업준비에 있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스펙초월과 직무경험 쌓기에 대한 진솔한 생각들을 전했고, 대학 관계자 및 민간 취업 컨설턴트들은 취업지원 현장에서 부딛히고 있는 어려움을 토로하며 대학에 대한 취업지원을 더욱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고영선 차관은 “대학 캠퍼스에서 이렇게 여러분들과 직접 스킨십을 하면서 소통을 하니 현장의 문제가 무엇인지 더 생생하게 전해졌다”고 밝히면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들을 정책과 연결하여 세심하게 파악해서 청년들이 대학에서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
정언숙 사무관
044-202-7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