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 LA, HEVC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출시

- 23개 업체의 특허로 구성된 고효율 비디오 코딩 표준으로 MPEG LA에서 최근 출시

뉴스 제공
MPEG LA, LLC
2014-09-30 16:4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PEG LA, LLC는 오늘 고효율 비디오 코딩(HEVC)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HEVC Patent Portfolio License, 이하 HEVC라이선스) 출시를 발표했다. 이 공동 라이선스는 인터넷, 텔레비전,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들과 소비자들에게 증가된 속도와 용량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비디오 코딩과 전송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고효율 비디오 코딩 표준(HEVC, 또는 H.265 그리고 MPEG-H Part 2)에 필수적인 특허들을 포함하고 있다. HEVC는 또한 4K 및 8K 초고화질(Ultra High Definition) TV를 위한 TV방송, 스트리밍, 다운로드와 4K Blu-ray™에서 차세대 고화질 HDTV 비디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래리 혼(Larry Horn) MPEG L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시장은 이미 HEVC 라이선스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며 “ MPEG LA가 그 하나를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우리는 효율적인 라이선싱 대안을 통해 이 중요한 테크놀로지를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준 HEVC 특허 보유자들의 협조와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빌 기어리(Bill Geary) MPEG LA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 HEVC 특허는 신생 테크놀로지를 위한 표준특허(standard-essential patents, SEPs)의 합리적인 조건으로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를 설정하는 데 있어 MPEG LA 라이선싱 모델(MPEG LA® Licensing Model)의 역할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다”고 덧붙였다.

HEVC라이선스 합의서 사본
http://www.mpegla.com/main/programs/HEVC/Pages/AgreementExpress.aspx 참조.
라이선스 합의서의 내용 요약
http://www.mpegla.com/main/programs/HEVC/Pages/Agreement.aspx 참조.

이 라이선스는 현재 다음 23개 업체가 보유한 필수 HEVC 특허들을 포함하고 있다.

애플(Apple Inc.)
후지쯔(Fujitsu Limited)
히타치 맥스웰(Hitachi Maxell, Ltd.)
휴맥스 홀딩스(HUMAX Holdings Co., Ltd.)
인텔렉추얼 디스커버리(Intellectual Discovery Co., LTD.)
JVC 켄우드 코퍼레이션(JVC KENWOOD Corporation)
한국과학기술원(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KAIST)
한국방송공사(Korean Broadcasting System, KBS)
KT(KT Corp.)
M&K 홀딩스(M&K Holdings Inc.)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뉴라텍(Newratek, Inc.)
일본방송협회(Nippon Hoso Kyokai, NHK)
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NTT)
NTT 도코모(NTT DOCOMO, INC.)
오렌지 SA(Orange SA)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
지멘스(Siemens Corp.)
SK 텔레콤(SK Telecom)
태그이반 II(Tagivan II, LLC)
뉴욕시 컬럼비아대 신탁위원회(The Trustees of Columbia University in the City of New York)
비됴(Vidyo, Inc.)

MPEG LA의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HEVC 지적 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전세계에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MPEG LA는 HEVC 표준에 중요한 특허를 보유한 어떤 업체라도 MPEG LA의 특허 전문가들에게 평가를 받기 위해 특허를 제출하는 것을 환영하며, 평가를 통해 그 중요성이 인정되면 라이선스 목록에 포함된다. 특허 제출에 관한 조건과 절차에 관한 정보는 http://www.mpegla.com/main/programs/HEVC/Pages/Licensors.aspx 참조.

MPEG LA, LLC 소개

MPEG LA는 대체기술 라이선스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이다. 이 회사는 사용자들이 자사의 기술에 대한 특허권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폭넓은 기술 채택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에 동력을 더하는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MPEG LA가 제공하는 선구적인MPEG-2 라이선싱 프로그램은 소비자 가전 업계 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개발하는 데 일조했으며, 다수의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표본으로 자리매김했다. MPEG LA는 현재 9200여 건의 특허로 구성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75개국에서 189개 특허권자와 5800여 특허 사용권자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mpeg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303-200-1710
팩스: 301-986-8575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