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영주차장 건설에 탄력 받아
주차문제는 시민체감 교통불편 1위, 자치단체 민원 1위로서 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협함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의 걸림돌로 작용해 왔으나, 시 재정 여건상 충분하게 주차공간을 제공하지 못했다.
그동안 대구시는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마을 단위 공영주차장건설사업’을 추진해 왔지만, 대구시의 예산사정으로 연간 투자액은 25억 원 내지 30억 원 정도로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번에 국토교통부가 지원대상 사업으로 확정한 국비지원 규모를 보면, 대구시가 총 6개 공영주차장에 158.5억 원(총사업비 317억 원의 50% 지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지원액이 많다. 국토부 담당부서(도시광역교통과)에 정확한 자료제출과 함께 필요성을 설명한 것도 한몫했겠지만, 무엇보다 권영진 대구시장을 중심으로 지역의 역량을 극대화한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주민의 숙원사업인 와룡공원지하 공영주차장, 봉명공원지하 공영주차장, 동촌유원지 서편 공영주차장을 비롯해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 주차장, 비산7동 공영주차장, 복현동 장미공원 지하공영주차장을 내년부터 시작해 2017년에 걸쳐 완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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