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소프트웨어 사업 전문 평가위원 워크숍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조달청(청장 김상규)은 10월 1일 대형 소프트웨어(이하 SW) 사업의 제안서 평가를 전담할 50명의 전문 평가위원 명단을 공개하고, 평가위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에 조달청이 선정·공개한 50명의 전문 평가위원은 공무원 17명, 공공기관 재직자 6명, 대학교수 2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평가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평가제도 개선내용 설명, 평가요령 및 윤리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전문 평가위원 제도는 추정가격 200억원 이상 SW 사업의 제안서 평가를 사전에 공개된 50명의 위원이 평가하도록 하는 제도로써, 대형 SW 사업 제안서 평가의 전문성, 신뢰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조달청이 지난 9월 초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을 개정하여 도입하였으며, 10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김상규 조달청장은 이날 워크숍에서 “사업수행자를 결정하는 제안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여부는 공공 SW 사업의 성공은 물론 국내 SW 산업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면서 평가위원들에게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줄 것과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심사위원 명단은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내자구매’ 및 나라장터(www.g2b.go.kr) 공지사항에 공개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조달청
정보기술용역과
김태련 서기관
070-4056-729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