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마이스 이형주 대표, 고양시 대표 경제인 선정 ‘고양시장상’ 수상

- 엑스포마이스, 컨벤션센터, 공연장 등 공공시설을 활성화하는 국내 최초의 베뉴 마케팅 회사

- SBS 별에서 온 그대 특별 전시회’를 킨텍스에 유치하고, 고양시 MICE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뉴스 제공
엑스포마이스
2014-10-01 13:13
고양--(뉴스와이어)--㈜엑스포마이스(대표이사: 이형주)가 ‘고양시 대표 경제기업’으로 선정되어 10월 1일 고양 시민의 날 행사에서 ‘고양 시장상’을 수상했다. 엑스포마이스는 컨벤션센터, 공연장, 체육시설, 이색적인 장소 등 공공시설을 활성화하는 국내 최초의 베뉴 마케팅(Venue Marketing) 및 전시컨텐츠 기획 회사이다.

고양 시민의 날은 고양시민 100만 돌파 기념으로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평소 지역사회 및 시정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선행 시민과 유관 기관을 표창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엑스포마이스는 SBS ‘별에서 온 그대’ 특별 전시회를 고양시에 유치해 한류 컨텐츠를 개발하고, 마이스 아카데미를 운영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고양시 대표 경제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형주 대표가 ‘고양 시장상’을 수상했다.

㈜엑스포마이스 이형주 대표는 “고양시에는 킨텍스나 호수공원, 공연장 등 훌륭한 공공 시설이 많이 있고 앞으로 한류월드도 들어서게 된다”며 “엑스포마이스는 국내 최초의 베뉴 마케팅 회사로서 차별적인 컨텐츠를 많이 개발해 공공시설을 활성화하고 마이스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엑스포마이스가 주관하고 있는 SBS ‘별에서 온 그대 특별 전시회’는 국내 최초로 드라마를 현실로 옮겨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한 전시회이다. 한류 열풍을 불게 했던 SBS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를 소재로 해 국내뿐 아니라 일본인, 중국인 등 외국인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진행됐으며, 두 달간 관람객이 무려 11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좋은 반응을 바탕으로 현재 킨텍스 야외특설전시관에서 연장 전시를 개최되고 있다. ㈜엑스포마이스는 이번 전시를 기획, 총괄, 운영하여 한류 컨텐츠의 새로운 마이스 관광사업의 모델을 제시했으며 연장 전시를 고양시 킨텍스에 개최하는데 결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해 고양시가 한류 컨텐츠를 개발하는데 기여했다.

또 ㈜엑스포마이스는 올 초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고양시 마이스 아카데미를 기획·운영해 마이스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와 함께 마이스 전용 웹사이트인 MICEgoyang.net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고양시의 마이스 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엑스포마이스는 10년 이상 컨벤션센터, 테마파크 등에서 마이스 컨텐츠를 기획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국내 최초로 베뉴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해 설립한 회사이다. 2012년 9월 출범해 창업 1년만에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기업으로 선정 됐으며 올해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받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고양시에서 개최한 제1회 ‘마이스 잡는 고양’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고양시 마이스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이스 베뉴, 숙박 및 관광 예약시스템을 기획, 개발 중에 있다. ㈜엑스포마이스는 베뉴 마케팅 및 전시 컨텐츠 기업으로 아시아 최고의 마이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엑스포마이스 소개
(주)엑스포마이스는 컨벤션센터, 공연장,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베뉴 마케팅과 전시회, 컨벤션 등을 기획/운영하는 MICE 전문 회사이다. MICE와 관광 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며 2013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창조관광기업으로 선정되고 2014년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x4mice.com

연락처

엑스포마이스
표예나 사원
031-995-63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