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서울어코드활성화 사업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
건국대 인터넷미디어공학부는 지난 2012년 6월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7년간 총 35억5,000여 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IT교육 혁신 및 산업수요에 부응한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 주체의 S/W 경진대회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전공 지식 능력을 활용하여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응용능력 및 창의력을 겨루기 위해 열렸으며, 학부의 가장 큰 행사로 자리매김 했다.
졸업작품팀, 자율팀, 동아리팀을 비롯해 개인 및 단체 등 40여개 팀이 참가했으며, 사전 심사를 통과한 8개 팀이 최종 선발되어 본선에 올랐다. 본선 경진대회에서는 IT 관련 기업전문가 및 교수 10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참가 팀의 발표심사 및 포스터 발표 후에 산업계 및 학계 관점에서 작품의 창의성, 기술진보성, 시장성, 발표력 등을 중심으로 심사하였다. 본선 진출팀 중 구두발표 4팀, 포스터발표 4팀을 대상으로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일상 속에서 자 없어도 주변 사물을 이용해 길이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앱을 개발해 대상을 수상한 ‘FUN한 길이측정’팀 소중한(정통대 08), 강헌경(정통대 09) 학생은 “많은 분야의 학생들이 참여해 좋았고, 심사위원분들의 자세한 질문과 의견도 인상적 이었다”며 “심사를 통해 지도해 주신 심사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어코드사업단의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신효섭 교수는 “본 행사가 대내외 공신력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이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