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15년 봄학기 유통경영학석사 선발

- 국내 처음 개설된 실전형 글로벌 유통경영학 정규석사 육성

2014-10-06 14: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의 생산인력 70%는 유통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

모든 산업의 재화와 서비스는 생산에서 소비로 흘러가는데 그 거대한 흐름이 바로 유통이기 때문이다.

우리와 경쟁하는 초우량국가들의 가장 큰 인프라는 바로 생산성의 저변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통구조의 메카니즘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중FTA를 비롯해서 유통강대국들은 강한 글로벌유통경쟁력으로 도전하는데 한국의 유통경쟁력을 아직은 미릅하다.

지나친 담당산업만의 유통관점으로 접근하다보니 거대한 유통 흐름의 맥을 적중시키지 못하고 아직까지도 유통은 영업.판매의 현업 스킬(skill)정도로 평가절하하는 사회전반적인 가치관도 한국의 글로벌 유통경쟁력을 저해하는 유인인 것이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글로벌 유통경영의 최고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14년에 유통경영학석사 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5년 봄학기 유통경영학석사과정의 핵심인력을 선발하고 있다.

5인 이상 법인사업체 임직원중 학사학위 소지자로 서류와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합격한 전원에게 졸업까지 매학기 등록금의 25%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특전을 부여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경영MBA 신광수 주임교수는 “ 실전형 유통경영학석사 양성을 위해 유통정통연구 교수와 현업 실전유통전문가, 선진 유통전략 Case Study를 석사과정 커리귤럼으로 구성하였고 국내 유통기업의 동문.동기간 강한 연계(Network)로 석사과정 학생들간의 유통전략 시사점을 확립하도록 하여 유통이론의 틀(Frame)과 현업 실전형 적용력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여 실전형 최고의 글로벌 유통전문가을 육성한다”는 것이다.

석사과정 입학은 신광수 주임교수(ph.d.shin@khu.ac.kr, 010-8277-1404)에게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khmba.khu.ac.kr/

연락처

한국NPD개발원
신일권 책임연구원
031-8013-20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