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硏, ‘지역에너지·환경정책 세미나’ 8일 개최
8일 오전10시 충발연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기후변화시대, 지역에너지 및 환경정책 세미나’에는 환경부, 델라웨어대학교, 충남도 등을 비롯한 관계기관과 충발연 에너지전환연구회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 초청된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왕영두 교수는 ‘Regional Sustainability Planning : Energy Focus(지역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책)’을, 충발연 여형범 박사는 ‘충남의 에너지·기후변화 정책동향’을 발표하게 된다.
그리고 충발연 강현수 원장의 진행으로 환경부 서흥원 유역총량과장, 충남도 오왕진 에너지자원팀장, 작은손 적정기술 협동조합 안병일 소장 등이 참석해 토론을 벌인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