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통영국제해양수산박람회 개최
이번 박람회는 ‘산업의 바다로, 희망의 바다로’ 라는 주제로 경남에서 처음 개최되는 국제해양 수산박람회로서 해양첨단 산업관, 수산기자재관, 수식식품관의 전시행사와 수출상담회 등 실질적인 성과 중심의 동시행사, 참관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부대 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외 136개사 313부스 규모로 열린다.
주제별 전시관에는 해양바이오, 해양자원 및 신소재, 해양과학기술연구 등으로 구성되는 첨단해양산업관과 수산가공기계, HACCP 시설, 첨단양식시스템 등이 소개되는 수산기자재관,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각종 수산가공품을 중심으로 꾸며지는 수산식품관이 있다.
동시 행사로 수출상담회, HACCP 기술세미나, 해양수산정책포럼 등이 열린다.
또 씨푸드 먹거리 장터, 청소년 해양페스티벌, 프린지 공연, 굴까기 체험 등 다양하고 풍성한 부대행사를 구성하여 일반 참관객의 해양수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경남도는 산·학·연이 연계되는 해양수산 전반의 어울림 마당이자, 일반 관람객 참여의 마당, 천혜의 관광 자원 등 3박자가 골고루 섞여질 통영 국제해양수산박람회는 풍성하고 즐거운 해양수산업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가 열리는 통영은 이순신장군의 나라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제승당, 충렬사, 거북선과 박경리기념관, 청마문학과, 전혁림 미술관, 남망산 조각공원, 시민들과 함께하는 생활예술 동피랑 등을 통해 예향 통영의 향기를 느낄 수 있고,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륵산 케이블카, 소매물도는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통영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싱싱한 회와 수산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통영 국제해양수산박람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tife.or.kr)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해양수산과
해양수산담당 백인석 주무관
055-211-2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