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하비 사회복무축구단, ‘제1회 다문화월드컵 축구대회’ 우승

- 우승 부상 200만원 상당의 축구용품을 다문화가족 축구팀을 위해 기부

- 명예와 나눔을 실천하다

청주, 서울, 안산--(뉴스와이어)--지난 5일, 안산시 해양천연잔디구장에서는 ‘제1회 다문화 월드컵 축구대회’ 결승전이 열렸다. 8월 24일 개막으로 내국인 19팀, 다문화 및 외국인 21팀 등 40팀이 출전하여 총 6주에 걸친 대장정을 마쳤다. 결승전은 ‘FC하비’가 ‘유한FC’를 4-2로 따돌리며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FC하비(Happy Virus, HA-VI)는 2011년 11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직무교육을 받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직무교육 및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홍보 등을 위해 창단되었다. 그간 안산시장기 우승, 안산시축구협회장기 우승, 광명 축구클럽 왕중왕전 우승 등 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사회복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이번 ‘다문화월드컵’에서 우승을 하면서 받은 우승상금 200만원은 FC하비 ‘이우식 감독’을 선봉으로 축구단 staff과 선수들이 한 뜻을 모아 다문화가족축구팀을 위해 기부를 했다. 이로써 FC하비는 우승의 명예와 함께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는 유일무이한 축구팀으로 한단계 도약하였다.

이우식 감독은, “우승의 명예도 좋지만, 다문화 및 외국인들과 함께 운동을 통해 하나가 되어 매우 좋다. 또한 노인·장애인 수발보조 등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어려운 사회서비스분야에서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 앞으로 많은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축구팀이 되겠다.”며 우승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회 다문화 월드컵 축구대회’는 한국인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들이 축구로 함께 즐기면서 친밀감을 높이고 상호간 긍정적 인식을 심고, 문화 융합을 위해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와 경기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축구협회가 주관하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사회복무교육본부
주임 안치근
043-710-90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