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인천 홍보·기증 문화 확산 위한 북콘서트 개최
-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 홍보'
-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날의 북콘서트 ‘해설이 있는 오페라 산책’
이번 북콘서트는 인천광역시가‘2015년 세계 책의 수도’로 선정된 것을 홍보하고, 인천시의 독서문화 분위기 조성 및 도서 기증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가을날의 북콘서트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작가와의 만남, 오페라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오페라 공연은 김자경 오페라단의 바리톤 정지철, 테너 이성민, 소프라노 박성화, 김경란이 출연해 레미제라블(I dreamed a dream), 오즈의 마법사(Somewhere over the rainbow), 미션(넬라 판다지아) 등 책과 영화속 이야기를 대중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담아 재미난 해설과 함께 들려준다. 공연은 오후2시부터 호수테크 무대에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오전11시부터 오후2시까지로 전승일 작가의 오토마타 만들기와 항공전문강사의 나만의 비행기 만들기, 빙고게임, 그림책 퍼즐맞추기 등 재미난 게임이 있는 Book올림픽, 캐리커처 &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이와 함께 최정인 그림책 작가의 바리공주, 견우직녀 원화전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오전에는 아이와 책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가볍게 몸을 풀고 오후에는 오페라 공연을 즐긴다면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진흥원에서는 ‘2015년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행사 당일 총2,015권의 책을 모아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도서 기증식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모든 시민이 모여‘좋은 책 구절’을 함께 낭독(Books for All)해 보는 의미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모든 행사는 당일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오토마타 만들기과 비행기 만들기는 사전 접수도 가능하니 놓치고 싶지 않다면 미리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imla.kr)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032-472-8172, 817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소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독서진흥팀
윤혜영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