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버스 ‘타요’ “한글을 입고 달린다”
- 한글디자인과 전통문양DB가 콜라보된 ‘꼬마버스 타요’ 한글날에 선보인다
- 역동성 넘치는 형형색색의 한글과 전통문양의 콜라보레이션
- ‘한글날, 버스타요’ 캠페인 문화포털을 통한 이벤트 참여
‘한글날, 버스타요’ 행사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국립한글박물관 개관기념으로 10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박물관 앞에서 한글과 전통문양 옷을 입은 타요버스가 정차하여 아이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글날, 버스타요’ 캠페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포털(www.culture.go.kr)에서는 10월 6일부터 2주간 ‘전통문양의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와 ‘박물관 개관 축하 댓글 달기’ 등 온라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한글과 전통문양에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계적 한글디자이너 이건만
이건만 디자이너는 한글과 전통문양을 패션에 접목하여 ‘이건만’만의 독특한 디자인 코드를 창조하고, 핸드백, 지갑, 넥타이, 스카프 등 패션잡화 외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12 서울핵안보 정상회의에 세계 각국 정상들의 넥타이와 스카프를 디자인하기도 한 이건만 디자이너는 이제 어엿이 세계 명품 브랜드들과 견주고 있다. 해외 럭셔리 브랜드가 즐비한 롯데면세점에 유일하게 국내 브랜드로써 고군분투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대표와 임직원이 함께 이건만 디자이너 사무실을 방문해 입점을 추진했으며, 디자이너 이건만 제품은 해외명품에 준하는 매장 위치와 면적을 사용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측은 ‘해외에 한국 제품을 알리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들 시선이 집중되는 위치에 국내 우수 브랜드를 배치 한 것’이라고 했다. 통상 국내 면세점 업체들은 매출이 우수한 해외 명품 브랜드에 경쟁적으로 좋은 위치를 제공해온 것을 감안하면 디자이너 이건만 브랜드의 위상을 알 수 있다.
디자이너 이건만: http://www.leegeonma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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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만 에이앤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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