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산소 예비량 지수 추가로 레인보우 파라미터에서 11번째 CE 마크 획득

- 최초의 비침습성, 지속성 파라미터로 산소 호흡기 사용 환자의 산소 예비량 측정 가능

뉴스 제공
Masimo Corporation 나스닥 MASI
2014-10-08 17:58
스위스 노이차텔--(뉴스와이어)--마시모가 산소 호흡기 사용 환자의 산소 예비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최초의 비침습성, 지속성 파라미터인 산소 예비량 지수(Oxygen Reserve Index, ORI™)에 대한 CE 마크를 획득하고 일부 지역에서 이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ORI기능과 최신 MX-5 회로기판을 적용한 마시모의 레인보우 SET® Pulse CO-Oximeters는 이제 비침습성 광학 레인보우 센서 기술을 사용해 11개의 파라미터 측정이라는 전례 없는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맥박 산소측정법(SpO2)는 동맥혈 산소화에 대한 비침습성과 지속적 가시성 제공을 통해 저산소증과 산소 정상 상태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의료진은 환자가 산소 호흡기를 사용하는 동안 산소과잉 여부를 체크하기 위해 동맥혈 산소분압(PaO2)를 종종 사용한다. 그러나 산소분압은 결과가 일정치 않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채혈을 통한 샘플링 사이에 발생하는 변화를 가늠할 수 없어 예상 밖의 저산소증이나 의도하지 않은 산소과잉이 발생할 수 있다.

ORI는 실시간으로 산소화 정도를 보여줘 적절한 산소과잉 범위(대략 100에서 200 mmHg의 산소분압)를 유지하게 하며, 기존의 SpO2 모니터링과 PaO2측량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기 위해 고안됐다. ORI는 0.0에서 1.0사이의 낮은 단위의 “인덱스” 파라미터로 환자의 산소 예비량 변화를 추적하고 이를 추가 알람 기능을 통해 의료진에게 알려준다.

ORI는 수술실이나 수면치료실, 중환자실에서 산소 호흡기를 사용하는 환자를 모니터링해 임박한 산소과잉에 대해 미리 경고하거나 환자가 의도치 않은 산소과잉 상태에 처해 있음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저산소증이나 의도치 않은 산소과잉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마시모의 조 키아니(Joe Kiani) 창립자 겸 CEO는 “ORI는 현장에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마시모의 노력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이다”라며, “우리는 ORI가 수술과 삽관, 수면치료 과정에서 중요하게 사용되고 저산소증과 산소과잉의 위험을 줄여 의료진이 최적의 산소화 상태에서 환자를 치료해 치료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ORI는 현재 유럽에서 출시되었으며 미국에서는 사용 불가하다.

* 11개의 파라미터는 혈중산소포화농도 (SpO2), 관류지수(PI), 맥파변동지수 (PVI), Respiration Rate from the pleth (RRp), 총 헤모글로빈(SpHb), 산소함량(SpOC), 일산화탄소헤모글로빈(SpCO), 메트헤모글로빈(SpMet), 산소포화분율(SpfO2), ORI를 포함한다.

미래예측 진술
본 보도자료에 나오는 미래 예측적인 내용은 민사증권 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 연계하여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 27A항 및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of 1934) 21E항에 의거한다. 미래 예측적인 내용은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미래의 현상들에 대한 현재의 기대에 근거하며,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재하고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예측이 힘들고 통제할 수 없다. 다양한 위험 요소들 즉, 임상결과의 재현성, 마시모 ORI가 비침습적이고 지속적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해 환자의 동맥혈 산소 상태에 대한 24시간 가시성으로 모든 환자에게 선제적인 조치가 가능하다는 가정을 비롯한 다른 요소들은 당사가 증권거래소(SEC)에 제출한 보고서의 ‘위험 요소’란에 설명되어 있다. 이 보고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무료로 찾아 볼 수 있다. 당사는 미래예측 진술에 반영한 기대치를 합리적이라고 평가하지만, 그 기대치의 정확성 여부는 알 수 없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앞서 언급된 주의사항에 전적으로 부합한다.

Masimo, SET, Signal Extraction Technology, Improving Patient Outcome and Reducing Cost of Care... by Taking Noninvasive Monitoring to New Sites and Applications, rainbow, SpHb, SpOC, SpCO, SpMet, PVI는 마시모 코퍼레이션(Masimo Corporation)의 등록상표임.

마시모 (Masimo) 소개
마시모(나스닥: MASI)는 혁신적인 비침습적(non-invasive) 모니터링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서 불가능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획기적인 환자 치료 개선안을 제시하고 있다. 당사는 1995년 Masimo SET® 로 알려진 Measure-through Motion과 Low Perfusion™ 및 Low Perfusion™ 맥박 산소측정법을 출시했다. 이 세트는 허위 경보를 사실상 제거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현상을 감지하는 맥박 산소측정법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Masimo SET® 가 환자의 움직임과 낮은 말초관류지수 등 가장 어려운 임상 조건 속에서도 최고의 맥박산소측정 기술을 제공한다는 사실은 100여 개 이상의 독립 연구와 주제 연구에서 언급된 바 있다. 당사는 이어 2005년 rainbow® 맥박 산소포화도측정 기술을 선보였다. 침습적 측정만 가능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본 기술은 혈액 성분의 비침습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했다. 이 기술에 포함되는 측정법으로는 혈중산소포화농도(SpO2)와 맥박수 외에도 총 헤모글로빈(SpHb®), 산소함량(SpOC™), 일산화탄소헤모글로빈(SpCO®), 메트헤모글로빈(SpMet®) 및 맥파변동지수 (PVI®), 관류지수(PI) 가 있다. 2008년, 당사는 구조 활동 과정에서의 실패 등으로 인한 환자의 죽음과 부상을 병원이 막을 수 있도록 고안된 원격 모
니터링과 무선 의료진 경보 시스템인 환자 안전네트워크(Patient SafetyNet™) 를 소개했다. 2009년에는 비침습성 및 지속성을 갖추고 환자의 호흡을 모니터할 수 있는 레인보우 음향 모니터링(rainbow® Acoustic Monitoring™)를 최초로 상업 출시했다. 마시모 SET®와 마시모 rainbow®기술은 전 세계 50여 개의 의료기기 제조업체가 제조한 100 멀티파라미터의 환자 모니터 기기에 사용되고 있다. 당사는 1989년 “새로운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침습성 모니터링을 통한 환자의 회복 증진 및 의료비 절감”을 모토로 설립됐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www.masimo.com을 방문하십시오.

웹사이트: http://www.masimo.com

연락처

마시모 코퍼레이션(Masimo Corporation)
마이크 드러먼드(Mike Drummond)
949-297-74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