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초박형 ‘요가 3 프로’ PC 발표

- ‘요가 3 프로’는 멋있고 튼튼한 손목시계줄 형태의 경첩을 사용하여 종전 제품 보다 훨씬 더 얇고 가벼워졌다.

- 지능적인 ‘하모니’ 소프트웨어를 새로 채용하여 사용자가 선택하고 원하는 앱을 제시한다.

- QHD+스크린, 최신 ‘인텔 코어M’ 프로세서 및 JBL®오디오 등 최고의 기술을 탑재했다.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4-10-10 13:0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www.lenovo.com/us/en) (SEHK: 0992) (Pink Sheets: LNVGY)는 변환이 가능한 초박형PC인 ‘요가 3 프로’(YOGA 3 Pro)를 오늘 발표했다. 화면이 13인치인 ‘요가 3 프로’ 신제품은 디자인이 매우 우아하고 성능이 동종 최고 수준이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적응성이 우수하여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한다. 요가 3 프로(YOGA 3 Pro, www.lenovo.com/kr/ko)는 이 밖에도 프레임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얇고 가벼우며 경첩을 손목시계줄 형태로 디자인했고 QHD+스크린 및 ‘하모니’(Harmony) 와 각기 다른 모드로 이를 사용할 때 사용자의 취향에 적응하는 레노버의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등을 갖추고 있다.

손목시계줄 형태의 경첩을 사용하여 프레임이 더 얇고 가볍다

‘요가 태블릿 2 프로’가 박형 및 경량의 대명사이지만 ‘요가 3 프로’ 신제품에도 이러한 신개념을 적용하여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프레임 보다 17% 더 얇은 12.8 mm로 줄여서 제품을 폈을 때 연필보다도 더 얇다. 이 PC는 또 무게가 먼저 것 보다 14% 낮춘 1.19kg으로 물 한병 보다 더 가볍다.

이 제품이 이처럼 얇고 가벼운 것은 800여 개의 강철과 알루미늄 조각으로 만든 손목시계줄 경첩 형태의 디자인 덕분이다. 레노버의 엔지니어들이 본래 ‘요가 PC’의 경첩을 금속 손목시계줄처럼 유연성이 있고 편평하게 새로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경첩의 초점(focus point)이 두 개가 아니고 6개이다. ‘요가 3 프로’의 외피 색깔은 새로 디자인한 경첩을 보완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클레먼타인 오렌지’, ‘플래티넘 실버’ 및 ‘샴페인 골드’ 등 세 가지이다.

적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레노버는 적응적 컴퓨팅 개념을 발전시키고 ‘요가 PC’ 하드웨어의 반응 특성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하모니’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하모니’는 ‘요가 PC’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해 준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전자책을 읽을 때 ‘하모니’가 주변 환경 조명에 따라 밝기와 색온도를 자동적으로 조절해 준다.

‘하모니’는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모드에 따라 동작이나 터치를 제어할 수 있고 비디오를 볼 때에는 오디오 세팅을 최적화할 수 있다. ‘하모니’는 50개 이상의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경험을 인식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

또 ‘하모니’는 다른 ‘요가 PC’ 사용자들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앱을 추천해 주고 각 모드 별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앱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어느 모드에서나 성능이 최적화되어 있다

‘요가 3 프로’는 포장을 여는 순간부터 모든 모드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해상도가 QHD+ 3200x1800인 디스플레이는 - 노트북 모드에서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스탠드’ 모드에서 비디오 채팅을 하던가, ‘텐트’(Tent) 모드에서 영화를 보던가 또는 ‘태블릿’ 모드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던지 - 어떠한 경우에도 밝고 선명해서 스크린이 화려하게 보인다. 이 스크린은 내구성이 강한 ‘고릴라 글래스’를 채용하여 어디에서 사용하던지 잘 견딜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요가 3 프로’는 비디오가 굉장히 아름다울 뿐 아니라 오디오를 네 가지 모드 별로 자동적으로 조정하는 웨이브스 오디오(Waves® Audio) 기능이 있는 고급 JBL®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서 음향이 우수하여 스피커들이 사용자 쪽을 향하지 않더라도 오디오 음향이 맑고 깨끗하다.

이 제품은 인텔 코어 M(Intel® Core M™) 프로세서와 최대 512 GB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및 인텔 통합 그래픽 카드가 장착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이 마음대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다량의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저장하며 비디오를 지연시간 없이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다. ‘요가 3 프로’는 사용자들이 전지를 최대 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1] 고속 802.11 a/c WiFi[2] 로 연결할 수 있다.

레노버와 인텔 임원의 말

레노버 PC 그룹의 딜립 바티아(Dilip Bhatia) 디자인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변환이 가능한 ‘요가 3 프로’ PC는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듣고 개선한 결과물이다”며 ”사용자들은 ‘요가 3 프로’의 네 가지 모드를 좋아하지만 제품이 더 얇고 가벼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에 따라 우리는 경첩을 혁신적으로 새로 디자인하고 ‘요가 3 프로’가 진정으로 적응가능하고 지능적인 기기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요가 3 프로’는 세계 최고의 노트북PC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인텔의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 PC클라이언트 그룹 담당 수석 부사장 겸 전무는 “레노버 ’요가 3 프로’ 신제품의 디자인은 2-in-1 시스템 중 뛰어난 혁신적 제품이다”라면서 “이 제품은 두께가 극히 얇고 네 가지 모드가 있을 뿐 아니라 새로 나온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사용자들이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또는 다음에 발표할 프레젠테이션 준비 작업을 하던지 자기가 원하는 일을 매우 신축성 있게 할 수 있는 2-in-1 시스템이다”고 말했다.

가격 및 판매 시기[3]

레노버의 ‘요가 3 프로’는 10월 말부터 베스트 바이와 www.lenovo.com 에서 판매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1,599부터이다.

프레스 키트와 추가 이미지는http://news.lenovo.com/ANewWay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레노버에 관한 최근 뉴스는 ‘레노버 뉴스룸(http://goo.gl/VHZzDU)’ 알림판이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http://goo.gl/7Md4Mh)에서 볼 수 있다.

레노버(Lenovo) 소개

레노버(SEHK:0922) (NQB:LNVGY)는 39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http://goo.gl/zY9YoG), 페이스북(http://goo.gl/wDFjae), 트위터(http://goo.gl/wdYp5)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44Whr.리튬 폴리머 전지를 디스플레이가 150니트의 밝기에서 정지하고 있을 때 ‘모바일 마크 2012’를 이용하여 측정한 것임.
[2] 이는 특정 제3자 서비스 업체와의 별도 계약이 있어야 하며, 서비스 업체의 신용 승인, 해당 서비스 계약/조건, 속도 계획 및 서비스 제공 범위 지도 등이 있어야 가능하다. 이러한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레노버가 아니라, 서비스 제공업체에 전적인 책임이 있다.
[3]가격에는 세금이나 운송비가 포함되지 않았고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며 특정 조건과 연계되어 있다. 재판매 가격은 다를 수 있다. 가격에는 광고로 홍보한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모든 구성물은 가용성에 따라 제공된다. 제품은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된다. 레노버는 사전 발표 없이 제품 구성물과 사양을 변경할 권리를 갖는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10090050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919-257-6329
krisfai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