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힐링 굿프랜드, 가족등반대회 개최

뉴스 제공
굿프랜드
2014-10-13 13:11
대전--(뉴스와이어)--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시설장 이명숙)는 11일 계족산에서 효·산내 지역 저소득층 가정 및 네트워크기관 관계자 약 150명이 참여하는 ‘숲속 힐링 가족등반대회’를 개최하였다.

‘201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동구희망울타리네트워크 공동사업’은 대전천동초등학교, 산내초등학교, 대전은어송중학교, 동구희망복지지원단, 동구드림스타트, 효동주민센터, 산내동주민센터, 산내종합사회복지관,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9개기관 등이 참여한 교육공동체 및 네트워크 사업으로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숲속 힐링 가정등반대회’는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 지원을 통하여 효·산내 지역의 저소득층 문화욕구 해소와 건전한 여가지원을 위해 학교-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심신 단련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학교-지역사회기관 간 공동행사로 교육공동체 인식을 새롭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활성화를 이루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사)굿프랜드 이창희대표는 “모든 참여기관과 아동을 중심으로 온가족이 함께 하며 심신단련과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 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행사로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굿프랜드 소개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신체, 정신적 어려움과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fchild.kr

연락처

사단법인 굿프랜드
기획팀
구미숙 사무국장
042-283-3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