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디엔, 혈전증 위험 인식 개선 나서
- 국제 혈전지혈학회와 제휴, ‘세계 혈전의 날’ 캠페인 후원
UNC 헬스케어(UNC Health Care)/UNC 의과대학(UNC School of Medicine) 혈액학자인 나이젤 키(Nigel Key) ISTH 회장은 “혈전증은 세계적으로 심장혈관계 사망을 초래하는 3대 주요 요인 중 하나다”며 “이것이 의료 종사자와 환자를 대상으로 혈전증 치료 및 예방에 관한 교육이 필요한 이유다”고 말했다. 그는 “혈전증으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줄이는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VTE는 깊은 정맥 혈전증(DVT)와 폐색전증(PE)을 포괄하는 질환이다. DVT는 깊은 정맥(주로 다리)에 혈전이 형성된다. 형성된 혈전은 잘게 쪼개져 혈류를 타고 폐로 이동해 PE를 유발한다. 과소 진단되기 쉬운 PE는 흔하지만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환이다. 실제로 VET는 전 세계 심혈관계 사망 원인 중 3위에 올라 있다.[2] 또한 세계적으로 질환 부담을 높이는 주요 요인이기도 하다.
VTE의 위험 인자는 노화, 장시간의 부동 자세, 악성 종양, 대형 수술, 복수의 외상, VTE 이력, 만성 심부전 등이다.[3] 하지만 VTE는 예방이 가능하다. 최근 부동 뇌졸중 환자에 대한 연구에서 의료진은 간헐적 공기압박(IPC)를 사용했다. IPC란 압박대로 다리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혈류를 증가시키는 치료법이다. 연구 결과 IPC를 사용한 환자에서 근위 DVT 진행이 29.9% 경감됐다. 나아가 IPC 치료 그룹은 일반 치료 그룹에 비해 뇌졸중으로 병원에 입원한 후 6개월 동안의 사망 위험이 14% 낮았다.[4]
브라이언 베리어(Brian Verrier) 코비디엔 말초혈관 부문 사장은 “코비디엔은 사망을 초래하는 치명적 위험이 있지만 대부분 예방이 가능한 혈전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혈전의 날 후원은 ‘1000명 중 한 명’ 프로그램(One in 1,000 program, http://goo.gl/F8IXSE) 등 교육 캠페인에 대한 코비디엔의 투자를 확대하는 것이다”며 “환자와 의료 종사자를 상대로 VTE의 빈발과 심각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국제 혈전지혈학회(ISTH) 소개
1969년 설립된 ISTH는 혈전 및 출혈성 질환의 이해와 예방, 진단과 치료를 개선하는 데 매진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ISTH는 약 4000명의 의사, 연구자, 교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이들은 세계 90여 개국에서 환자의 삶을 증진시키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교육 및 표준화 프로그램, 연구 활동, 회의 및 컨퍼런스, 상호 심사 출간, 전문가 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www.isth.org)에서 ISTH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살펴볼 수 있다.
코비디엔(Covidien) 소개
코비디엔은 의료기기 공급업체와 환자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업체이며, 혁신적인 의료기술 솔루션과 환자 간호 제품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환자들과 간병인을 위하여 코비디엔의 헌신적인 전문가들은 전 세계에서 생명을 구하고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코비디엔은 3만 8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50여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2013년 102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 www.covidien.com 또는 트위터 https://twitter.com/covidien 에서 확인 가능하다.
[1] 블랭 A(Blann, A.), 립 G(Lip, G.) 정맥 혈전색전증(Venous thromboembolism). BMJ. 2006년 1월 28일; 332(7535): 215-219. doi: 10.1136/bmj.332.7535.215PMCID:
[2] 국제 혈전지혈학회(International Society on Thrombosis and Haemostasis). ‘혈전증이란 무엇인가?’(What is Thrombosis?) http://www.worldthrombosisday.org/thrombosis/
[3] 앤더슨 F(Anderson, F.), 스펜서 F(Spencer, F.) ‘정맥 혈전색전증 위험인자’(Risk Factors for Venous Thromboembolism.) 서큘레이션(Circulation) 2003년. doi: 10.1161/01.CIR.0000078469.07362.E6
[4] 데니스 MS(Dennis MS), 샌더콕 P(Sandercock P), 레이드 J(Reid J) 외. ‘뇌졸중 환자에 대한 간헐적 공기압박의 깊은 정맥 혈전증 위험 경감 효과’(Effectiveness of Intermittent Pneumatic Compression in Reduction of Risk of Deep Vein Thrombosis in Patients Who Have Had a Stroke)(CLOTS 3): 다기관 무작위 대조군 시험. 란세트(The Lancet). 2013년 5월 31일 온라인판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vidien.com
연락처
코비디엔(Covidien)
혈관 치료부문(Vascular Therapies)
데이비드 영(David Young)
대외 커뮤니케이션 매니저(Manager, External Communications)
508-452-1644
David.young@covidien.com
콜먼 라눔(Coleman Lannum), CFA
부사장(Vice President)
IR 담당
508-452-4343
cole.lannum@covidien.com
피터 루흐트(Peter Lucht)
대외 커뮤니케이션 부사장(Vice President, External Communications)
그룹 커뮤니케이션(Corporate Communications) 담당
508-452-4168
peter.lucht@covidien.com
토드 카펜터(Todd Carpenter)
이사(Director, Investor Relations)
IR 담당
508-452-4363
todd.carpenter@covidi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