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SRID, 16일 ‘새만금 투자협력, 길을 묻다’ 심포지엄 개최
발표주제는 △새만금의 신산업과 글로컬 투자협력방안(전북발전연구원 김재구 연구위원) △새만금의 생태적 관리방향(서울여대 이창석 교수) △새만금 복합리조트 투자유치전략(씨엔디 김경년 대표) △새만금 인재양성과 대학 특성화산업단의 역할(군산대 최연성 교수) 등이다.
제3부에서는 군산대 SRID(새만금종합개발원)의 김민영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6명의 각계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최근 확정된 새만금 수정기본계획(MP)을 총괄한 국토연구원의 류승한 연구위원, 장병권 호원대 교수, JTV 신효균 대표이사, 전주 MBC 유기하 국장 등 언론계 인사를 비롯해 전라북도 오택림 새만금환경녹지국장, 새만금개발청 김선태 투자전략국장 등이 나선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의 길목에 위치하는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2004년 환황해 새만금지역 연구기관인 환황해연구원을 만들었고, 2009년에는 이를 확대발전시켜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SRID)을 개원했다. 현재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은 환황해새만금연구총서를 간행하고 국제환황해연구포럼을 개최하는 등 새만금사업의 싱크탱크로서 새만금 관련 연구조사 및 네트워킹에서 괄목한 성과를 내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