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나눔대축제’ 참여

- 배우고 나누는 해피바이러스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는 11일 대구시 중구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대구시가 주최한 ‘2014 대구나눔대축제' 행사에 참여해 홍보부스를 열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전을 펼쳤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직원과 사회복무요원, 대학생봉사자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이날 청소년들의 꿈나무 만들기, 마술 따라하기, 알콜고글체험 등 다양한 참여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배우고 나누는 해피바이러스 KOHI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라는 케치프레이스로 부스를 연 교육센터 측은 또한 사회복무요원 재능나눔 동아리 ‘행복한 동행’의 활동모습과 사회복무요원들의 전문화 교육인 직무교육 내용도 소개하며 시민들의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이해도 도왔다.

교육센터 측은 "시민들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는 일에 사회복무제도와 사회복무요원이 큰 역할을 하도록 교육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