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성형엔 부작용 조심해야

- 2차, 3차 무조건 해준다는 성형외과?

- 싸다고? 여러번 해준다고? 무분별한 성형수술이 부작용을 초래한다.

뉴스 제공
SC301성형외과
2014-10-13 16:3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지나친 성형수술로 고통을 겪거나, 성형을 하고 나서 오히려 자신감을 잃고 우울증에 씨 달리는 이들에게 예전의 모습을 되 찾아 주는 프로그램이 방영이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출연자 중 대부분은 무분별한 성형 수술로 얼굴이 부자연스러워 졌거나, 몸에 큰 상처를 안고 살고 있었다.

성형수술이 보편화 되고,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면서 필요 이상으로 수술을 한다거나 과도한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처진 얼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경우, 지방흡입 후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수술로 2~3시간 정도 수술시간이 소요 될 만큼 결코 쉽지 않은 수술이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와 지방으로 하는 수술이다 보니, 지방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수술을 하지 못하거나, 살을 찌우고 나서 수술시기를 다시 정해야 할 만큼 까다로운 수술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2차, 혹은 3차까지 무조건 가능하다고 하는 성형외과가 늘어 나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 본인이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 하고 줄기세포지방이식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병원 또한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가슴성형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 또한 본인의 체내에서 지방을 추출 한 뒤 줄기세포 와 지방을 혼합하여 가슴에 주입하는 방법의 수술이기 때문에 본인 신체의 지방량이 적거나 지방흡입을 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줄기세포가슴성형을 하지 못할 수 있다.

SC301성형외과의 신동진원장은 “ 최근 들어 줄기세포성형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자연스러운 성형, 안전한 성형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 났을 뿐만 아니라, 수술 전 고객들이 많은 정보를 접하고 결정을 한다는 뜻인 것 같다. 이에 따르는 문제점으로 자가지방가슴성형에 불과한 수술을 줄기세포성형이라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늘어 나고 있다. 줄기세포 성형의 경우는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서 결과가 천차만별로 나타나는 수술일 뿐만 아니라 생착률 또한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수술 전 장비가 잘 갖춰져 있는 병원인지. 의료진의 수술경험이 풍부한지 꼭 따져봐야 할 것이다.” 고 조언했다.

SC301성형외과는 TGI, 휴리셀, 멀티스테이션 등 첨단 줄기세포 및 순수지방세포 추출장비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신동진 원장은 인공보형물에만 의존하던 미용성형 분야에서 처음 줄기세포를 활용한 가슴성형 및 안면성형을 소개한 주역이기도 하다. 2007년부터 줄기세포가슴성형을 개발해왔으며 대한줄기세포성형학회 회장으로 현재 3,000회 이상의 줄기세포 미용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줄기세포 효과를 십분 활용한 가슴 성형 방법을 발전시켜 이식한 지방세포의 생착률을 70% 이상으로 끌어올렸고 두 편의 논문을 통해 입증했다.

건강하게 성형을 하려면 우산 환자 본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결과에 대해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의견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많이, 다시 하는 것은 결국 부작용으로 이어 지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연락처

SC301 성형외과
홍보팀
신정섭 부장
02-511-15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