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국립국악원(원장 김철호)에서는 주한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음악과 무용을 직접 체험케 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2005년 하반기『주한외국인 국악문화학교』를 개강한다. 강좌 개설 이래 명실상부한 외국인 대상 국악강좌로 자리매김한 본 사업의 올해 하반기 강좌에는 가야금, 단소, 장구, 탈춤, 사물놀이의 5개 반에 총 9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주간에 걸쳐 전통음악과 무용을 배우게 되며 마지막 날인 12월 10일에는 실기발표회를 통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 2005년 하반기 주한외국인 국악문화학교 운영계획 ◎

기 간 : 2005. 9. 24-12. 10 매주 토요일 10:00-12:00
장 소 : 국립국악원 국악연수관, 우면당
내 용
ㅇ 실기강습 : 장구, 가야금, 단소, 탈춤, 사물놀이 등 5개 과목
ㅇ 발표회 및 축하공연 : 2005. 12. 10(토) 10:30 / 국악원 우면당

모집계획
ㅇ 모집일시 : 2005. 9. 5-9. 22
ㅇ 응모방법 :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ncktpa.go.kr)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메일이나 팩스로 접수
ㅇ 모집인원 : 주한외국인 약 90여명
수 강 료 : 30,000원
강 사 : 국립국악원 연주단원
기 타 : 단소와 무용슈즈를 제외한 강습에 필요한 모든 악기는 국악원에서 제공
문 의 : 국립국악원 진흥과 이배원 (E-mail : eric@ncktpa.go.kr, Tel : 580-3054)


웹사이트: http://www.ncktpa.go.kr

연락처

공연기획홍보팀(팀장 김태균, 박성범,배윤아,김재영,박문희,전규학)
보도자료담당 : 김재영 02-580-3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