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자원 보존 및 환경 보호 위한 지속가능경영 목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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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2014-10-14 13:20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록터 앤 갬블 컴퍼니(The Procter & Gamble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PG)는 오늘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품으로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자원을 보존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도움이 절실한 이들을 위해 사회 여건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확대했다.

마틴 라이언트(Martin Riant) P&G 지속가능경영 담당 임원 겸 글로벌 베이비/여성/패밀리 케어 부문 그룹 사장은 “P&G는 제조, 포장, 유통부터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모든 수명 주기에 걸쳐 지속가능한 환경 활동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P&G 제품에 기대하는 품질과 효과를 유지하면서 우리 제품이 구매자, 지역사회, P&G 회사를 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P&G는 12대 환경 지속가능 목표(12 established Environmental Sustainability Goals, http://goo.gl/mo5huI)를 제정, 이를 기업 경영 원칙으로 삼고 있다. 100% 재생 에너지를 이용하고, 모든 제품과 포장에 재사용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며, 땅에 매립되는 소비자 및 제조 쓰레기를 없앤다는 비전을 위한 것이다. P&G는 지난 2010년 이 같은 목표를 설정한 이래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현재 쓰레기 없는 제조 공장이 70곳에 이른다(http://goo.gl/fz6Fzy). 에너지 소비, 물 사용량, 이산화탄소 배출, 트럭 운송이 큰 폭으로 줄었고 재생 에너지 사용과 초기 재료 인증은 현저히 증가했다. P&G는 사회 공험활동도 확대했다. 매년 재해 구호 활동과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Children’s Safe Drinking Water, http://goo.gl/LjGAH6) 및 팸퍼스 유니세프 파트너십(Pampers UNICEF partnership, http://goo.gl/NrqvaP) 등의 프로그램으로 5000만 명 이상을 지원하며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현재 P&G는 2020년을 향해 물 보존과 제품 패키징에 중점을 둔 새로운 목표를 추가했다.

물 보존(Water conservation)은 P&G가 오랜 기간 역점을 두어 온 우선 과제다. P&G는 2002년부터 2012년 사이에 제조 공장의 물 사용을 생산 단위 당 70% 이상 줄였다. 이제 P&G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 제조 시설의 물 사용을 생산 단위당 추가로 20% 줄인다. 특히 물 부족 지역에 위치한 공장에서 물 보존 노력에 중점을 둔다.
- 10억 명이 물 효율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장 지속가능 경영(Packaging sustainability)도 P&G가 중점을 두고 있는 부문이다. 이 회사는 2020년까지 생산 단위당 포장을 20%까지 줄이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현재까지 이룬 진전을 고려해 P&G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통해 목표치를 높이고자 한다.

- 플라스틱 패키지에 재활용 레진 사용을 배가한다.
- 제품 포장의 90%를 재활용이 가능하게 하거나 재활용 능력을 창출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P&G는 확대된 2가지 목표 외에도 2020년까지 전 공급 사슬에 걸쳐 비용과 규모가 허용하는 한 주요 석유 추출 원재료를 재생 재료로 대체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언트 사장은 “우리는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소비자와 주주를 위해 산업이 주도하는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자원을 보존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도움이 절실한 이들을 위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며 “P&G의 성장 목표와 지속가능경영 목표는 상호 의존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소개

프록터 앤드 갬블(P&G)은 다양한 브랜드로 전 세계 약50억 명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퍼(AmbiPur®), 아리엘(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던(Dawn®), 다우니(Downy®), 듀라셀(Duracell®),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웰라(Wella®), 위스퍼(Whisper®) 등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시장 선도 브랜드로 이뤄진 막강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P&G는 전세계 약 70 개 국가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P&G와 그 브랜드에 관한 최신 뉴스와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p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P&G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 P&G Sustainability(http://goo.gl/PHJPb)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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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사 파픽(Lisa Popy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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