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14년 경기도 나눔대축제에서 직무교육 홍보 나서

- 심폐소생술 등 체험교육을 통한 교육 우수성 홍보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는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한 14년 제2회 ‘경기도 나눔대축제’에 참여해 사회복무제도를 홍보하였다.

이날 홍보행사는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의 일환인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하고, 사회복무요원 출신 김민형 마술사의 마술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에 참가한 시민 이모씨(37살)는 “평소 접해보지 못한 심폐소생술 체험용 마네킹 등을 활용하여 정확한 실습을 할수 있었고, 특히 유아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유아용 마네킹을 통한 실습을 통해 긴급 상황발생 시 조치할수 있게되어 뜻 깊은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으며, 이번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위해 재능을 기부해준 대한응급구조사협회 소속의 이현규 강사는 ‘직무교육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전달할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추후에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하지 않는 사람들을 노인, 장애인 수발 등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등에 중점적으로 배치하는 것으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는 동 사회복무요원에 대하여 2주간의 직무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향상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고 있으며, 현 정부가 국정과제로 선정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사회복지분야 확대 배치와 직무교육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김형호
031-271-21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