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나노 에어 자켓, 美 아웃사이드 선정 ‘올해의 자켓’ 영예

- 제품의 기능, 무게, 착용감 등에서 높은 평가 얻으며 올해의 제품(Gear of the Year) 선정

- 올해 초, 기어 인스티튜트의 ‘최고의 신상품’ 선정에 이은 2연속 수상으로 품질력 입증

- 활동성, 보온성, 방풍 기능 등 두루 갖춘 ‘전천후 자켓’

뉴스 제공
파타고니아코리아
2014-10-15 09:52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파타고니아 코리아(대표 조용노, www.patagonia.co.kr)의 F/W 신제품인 나노 에어 자켓(Nano-Air™ Jacket)이 미국의 권위 있는 아웃도어 전문 매거진 아웃사이드(Outside Magazine)가 선정한 ‘올해의 제품(Gear of the Yea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나노 에어 자켓은 다양한 날씨와 장소, 상황에 모두 입을 수 있는 ‘전천후 자켓’ 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나노 에어 자켓은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아웃도어 전시회인 ‘기어 인스티튜트(Gear Institute)’에서도 ‘최고의 신상품(Best New Gear)’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나노 에어 자켓의 우수한 품질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나노 에어 자켓은 플리스의 자유로운 활동성에 탁월한 보온 기능까지 더해진 신개념 자켓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보온재인 풀레인지(FullRange™)는 따뜻하면서도 뛰어난 투습 기능과 신축성을 갖췄으며, 내구성 발수 처리된 겉감은 월등한 방풍 기능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또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도록 박음질의 패턴과 방향에 심혈을 기울였다. 옆구리 부분은 벽돌 모양으로 박음질 처리를 하여 배낭 허리끈이 쓸려도 보온재가 움직이거나 상하는 것을 방지했으며, 가슴과 등 부분은 박음질 간격이 넓고 목과 어깨, 소매 부분은 박음질 처리를 하지 않아 신축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나노 에어 자켓은 아웃도어 활동 시 가장 효율적으로 옷 입는 방법인 ‘레이어링(겹쳐 입기)’에 최적화됐다. 보온과 방풍, 투습 기능 등을 골고루 갖춰 배낭의 짐을 줄여줘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레이어링을 보다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설주택 본부장은 “아웃도어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가장 권위 있는 잡지로 평가 받는 아웃사이드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이는 나노 에어 자켓의 기능과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제품을 신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타고니아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수년 간 홍보대사와 함께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거친다”며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이 다양한 상황에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단점을 찾아내 보완하는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타고니아코리아는 나노 에어 자켓 국내 출시를 맞아, 지난 8일 파타고니아 거벽 등반 홍보대사인 케이트 루더포드(Kate Rutherford)를 초청해 등반 강연회를 개최하고 나노 에어 자켓 개발 과정에서 2년 반 동안 등반에서부터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경험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소개
파타고니아는 1973년 설립된 글로벌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컴퍼니로서 ‘우리는 최고의 상품을 만들되, 그로 인한 환경 피해를 유발시키지 않으며, 환경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 라는 기업 사명을 기반으로 올바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파타고니아코리아는 2013년 11월 국내 지사를 설립, 현재 전국에 걸쳐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친환경적이고 건전한 국내 아웃도어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파타고니아는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소비를 지양하고 환경 위기 개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실천하며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tagonia.co.kr/

연락처

파타고니아코리아
홍보대행 리앤컴
박서종 차장
010-4606-43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