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넷이 프로스트 앤 설리번 (Frost & Sullivan)의 “2014 아시아 태평양 지역 데이터 통신서비스 상품 차별화상”을 수상

뉴스 제공
팩넷
2014-10-15 15:30
홍콩--(뉴스와이어)--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선도하는 통합 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인 팩넷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2014 아시아 태평양 지역 데이터 통신 상품 차별화상”을 수상했다.

이를 통해 팩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차별화된 가치의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작년 11월, 팩넷은 SDN(Software-Defined-Networking)을 활용하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 플랫폼인 PEN(Pacnet Enabled Network)을 도입하여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유연한 가변 대역폭을 제공했다.

PEN은 네트워크에 클라우드 기능을 탑재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네트워크 자원을 신속하게 스스로 구축하거나 설정하는 동시에, 유연한 가격 모델과 업계 최고의 SLA를 이용하여 서비스 품질 및 네트워크 성능을 통제할 수 있다.

출시 이후, PEN은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기반을 가진 기업들에게 적용되었고, 현재 호주, 홍콩, 일본, 싱가포르, 미국 내 팩넷 데이터 센터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아시아 태평양 지역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경영 부문의 산업 분석가인 대니 슈(Danni Xu) 씨는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내는 컴퓨팅 및 저장 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 IT 기업에 높은 유연성과 규모 가변성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 성능은 이러한 성장 속도를 따르지 못하고 있다. 팩넷은 2013년 후반기에 새로운 개념의 NaaS(Network-as-a-Service) 서비스를 발표했는데, NaaS는 네트워크 자원 제공과 관련하여 기업이 원하는 유연성과 규모 가변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팩넷은 이를 위해 사용이 간편하고 시각적으로 탁월한 자가 서비스 포털을 마련하고, 고객이 해당 포털을 통해 네트워크 대역폭, 이용 기간, 대기시간(Latency)을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특히 기업 규모의 데이터 센터, 자가 소유의 해저 케이블과 같은 풍부한 인프라로 본 서비스를 강력하게 뒷받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PTP(point-to-point) 네트워크 자원을 고객 스스로 구축 가능함으로써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트래픽 프로파일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가상 링크를 만들었다. 이것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데이터 통신 시장에서 팩넷이 차별화되는 주요 이유이다”라고 덧붙였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수상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든 데이터 통신 시장 내 서비스 사업자를 선별하고 각 제품의 로드맵, 차별화 전략, 시장 동향과 비전 조율 방법 등을 조사했다. 이 조사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팩넷이 서비스 상품 차별화 부문에서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팩넷의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 책임자인 짐 페이건(Jim Fagan)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 수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괄목할만한 사업 성장을 이루었으며, 맞춤형 데이터 센터 전략을 비롯하여 기술 혁신, 서비스 개통 품질, 탁월한 고객 경험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무엇보다 PEN과 같은 팩넷의 혁신적인 데이터 통신 솔루션이 시장 내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했다는 사실을 인정받은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팩넷은 자사의 데이터 네트워크 센터와 해저 케이블 인프라를 통해 고객에게 확장 가능한 대역폭과 통합 소프트웨어 사용 가능 인텔리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팩넷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ACA: Asia Communication Award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데 이어 CeBit 호주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는데, 이 역시 정보 및 통신 기술 부문에서 PEN의 탁월한 업적을 인정받은 결과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성장 협력 기업으로서, 클라이언트의 성장, 혁신, 리더십을 개선하여 동급 최고의 자리로 이끄는 기업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성장 협력 서비스를 통해 CEO 및 CEO의 성장 팀에게 강력한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적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연구 및 최적 방침 모델을 제공한다. 전 세계 1,000여 개 기업과 50년 이상 협력한 경험을 바탕으로 6개 대륙 40여 곳의 지사를 통해 신생 비즈니스 및 투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다. 성장 협력 서비스 가입 방법은 www.fro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팩넷 소개
팩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통신 사업자,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등에 매니지드 데이터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태지역 선두의 통신 사업자이다. 46,000 km길이에 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해저 광케이블을 소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14개 주요도시에 위치한 데이터센터 연결망을 구축하고 있는 팩넷은 중국, 인도, 일본, 미국을 비롯한 주요 비즈니스 마켓에 최상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기간 이 지역에서 구축해온 첨단 설비와 풍부한 기술력을 가지고 매니지드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부가서비스 등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포츈 500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유수의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홍콩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와 북미 지역의 주요 국가들에도 여러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pacne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cnet.com

연락처

조애령 (Aeryung Jo)
팩넷
전화: +81 3 6430 1550
이메일 보내기

애니 호 (Annie Ho)
팩넷
전화: +852 2121 27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