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고 싶은 이웃 동네 축제, ’ 제5회 북삼거리 축제 개최

- 19일, 꼬마장터‧양말인형 만들기‧목공체험 등 다채롭게 열려

뉴스 제공
한국문화원연합회
2014-10-16 10:09
서울--(뉴스와이어)--‘제5회 북삼거리 축제’가 오는 19일(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경북 칠곡군 북삼읍 숭오7리 휴먼시아 아파트 앞 도로에서 펼쳐진다.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휴먼시아 마을회를 주축으로 화성파크 아파트, 숭오 3리 자연부락의 3개 마을이 연합해 마을의 소통을 취지로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

휴먼시아 아파트 앞 도로를 약 100M 가량 통제 후 진행되는 이 축제는 체험 프로그램 12개, 공연 프로그램 14개, 전시 프로그램 6개 총 32개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돌을 쌓은 후 그 중심에 불을 피우고, 물을 부워 발생한 증기로 옥수수나 감자를 익혀먹는 돌무지 체험 ▲황토물로 천이나 옷들을 직접 염색시켜보는 황토 염색체험 ▲아이들이 직접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사고 파는 꼬마장터 ▲천연비누를 만들어 보는 천연비누 만들기 ▲한지 공예 전문강사의 도움으로 손거울을 만들어보는 한지체험 ▲안 신는 양말로 인형을 만드는 양말로 인형 만들기 ▲목공예 전문강사의 도움으로 나무선반을 제작하는 목공체험 등 12개의 체험행사가 있다.

또한 축제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어른들은 풍물놀이를 벌이고, 아이들은 서로 손을 맞잡은 후 축제가 펼쳐지는 도로의 끝 지점에서 서로 마주보고 걸어와 중간지점에서 만나 함께 어우러지는 퍼포먼스인 ▲길놀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어린이 뮤지컬 ▲난타 공연 등 총 14개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마지막으로 축제의 장 곳곳에 한지로 만든 수의, 목공예품, 인형 등 6종류의 전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연락처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
홍보대행 (주)컬처플러스
안혜인 주임
02-2272-58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