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컴퍼니즈, 르라보 인수

- 장인정신과 개별 맞춤 제조에 기초한 고급 향수 및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인수로 브랜드 포트폴리오 보완 및 강화 기대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14-10-16 11:0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뉴욕증권거래소: EL)는 ‘르라보’(Le Labo: 연구실)를 인수하는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르라보’는 프랑스의 전통을 간직한 고급 향수 및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섬세한 장인 정신과 맞춤 제조에 기초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는 2014년 11월 마무리될 전망이다.

향수 업계 베테랑인 파브리스 피노(Fabrice Penot)와 에디 로쉬(Eddie Roschi)가 2006년 런칭한 ‘르라보’는 뉴욕, 런던, 파리,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홍콩의 단독 매장과 주요 글로벌 도시의 고급 백화점 매장, 브랜드 웹사이트를 포함해 절제미가 돋보이는 매장에서 엄선된 특별한 향기와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제공한다. 르라보는 뉴욕과 런던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이 브랜드는 고품질 제품과 탁월한 서비스, 개별 맞춤 제품, 고유성에 초점을 맞춘 독창적인 판매 방식으로 열렬한 추종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제공하는 제품군에는 향수, 바디케어 제품 및 캔들과 지역별로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시티 익스클루시브’(City Exclusive) 한정판 향수 등이 있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르라보는 우리의 고급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완벽히 보완한다”고 말했다. 그는 “파브리스와 에디는 장인정신, 개별 맞춤화, 감성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아름답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독창적인 브랜드를 구축했다”며 “이들과 긴밀히 협력해 안목 높은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성공을 거듭해나갈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강조했다.

르라보를 공동 설립한 파브리스 피노와 에디 로쉬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우리와 르라보 브랜드를 위한 최적의 장”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향수의 영혼은 향수가 만들어진 의도와 준비된 관심에서 온다는 기본 원칙에 따라 르라보를 설립했다”며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우리 사업의 핵심 요소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은 물론 보다 완벽하게 표현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자원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에스티로더 컴퍼니는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고급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육성한 탁월한 실적을 자랑한다”며 “에스티로더가 우리의 비전을 지지하고 지원해준다는 점에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회장은 “기업가정신은 에스티로더가 간직한 유산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로더 회장은 “에스티로더의 앞선 경쟁력 중 하나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브랜드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해 브랜드 잠재력을 십분 구현시키는 역량”이라며 “향수 및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탄탄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르라보 인수로 이 같은 전통을 이어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르라보는 존 뎀지(John Demsey)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그룹 사장이 진두지휘하게 된다. 뎀지 사장은 에스티로더, 맥(M·A·C), 톰포드(Tom Ford), 프리스크립티브(Prescriptives), 바비브라운(Bobbi Brown), 조말론(Jo Malone), 라메르(La Mer), 범블앤범블(Bumble and bumble), 스매쉬박스(Smashbox), 아라미스 앤 디자이너 프래그런스(Aramis & Designer Fragrances)를 총괄하고 있다.

이번 인수에서 에스티로더 컴퍼니에 대한 금융 자문은 BNP파리바(BNP Paribas)가, 법률 자문은 로웬스타인 샌들러(Lowenstein Sandler LLP)와 래가 로렌스 그레이엄 앤 코(Wragge, Lawrence, Graham & Co.)가 맡았다. 르라보는 사비니 파트너스(Savigny Partners LLP)와 버락 페라자노 커쉬바움 앤 나이젤버그(Barack Ferrazzano Kirschbaum & Nagelberg LLP)로부터 각각 금융 자문과 법률 자문을 받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인용 진술과 인수 브랜드에 대한 기대와 관련된 진술, 회사 경영 실적에 미치는 영향, 인수 효과와 예상 시기를 포함해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도록 하는 요인에는 △현재 세계 시장의 경제 및 다른 여건 △유통업체, 공급업체, 소비자의 반응 △경쟁 △계약 청산 조건 충족 △회사가 인수 사업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 및/또는 장기 전략 계획 실행 역량과 2014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양식의 연차 보고서에 기술된 요인이 포함된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소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세계적인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제품 회사로서 다음의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 150개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맥(M·A·C), 바비 브라운(Bobbi Brow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도나 카란(Donna Karan), 아베다(Aveda), 조 말론(Jo Malone),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달팡(Darphin),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플러트(Flirt!), 굿스킨 랩스(GoodSkin Labs), 톰 포드(Tom Ford), 코치(Coach), 오존(Ojon), 스매쉬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나(Ermenegildo Zegna), 에이린 뷰티(Aerin Beauty), 오샤오(Osiao), 마르니(Marni), 토리 버치(Tory Burch).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연락처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투자자 담당
데니스 단드레아(Dennis D’Andrea)
212-572-4384

언론 담당
알렉산드라 트라워(Alexandra Trower)
212-572-4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