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OSMBA, QR코드로 종이없는 정기총회 진행

뉴스 제공
네오픽스코리아
2014-10-16 12:01
서울--(뉴스와이어)--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OSMBA 동문회(회장 이현구, 네오픽스코리아 대표)는 15일, 홍대 인근의 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스마트폰의 QR코드을 활용하여 종이없는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QR’은 ‘Quick Response’의 약자로, QR코드란 사각형의 가로세로 격자무늬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 매트릭스 형식의 코드를 말한다.

이현구 동문회장은 “회의를 진행하려면 최소한 2~3장 정도의 종이를 사용하게 되고, 20명이 모여서 회의를 하면 40~50장을 소비하게 된다. 때로는 사진을 인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종이뿐만 아니라 토너나 잉크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수업에는 마케팅 관련 수업뿐만 아니라, 환경경영과 같은 일종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관련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데, 수업을 통해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동문회를 통해서 공감하고, 실천한다는 취지에서 앞으로 모든 회의는 종이없이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총회 준비를 맡은 안중관 사무총장(타이손 대표)은 “우리 OSMBA 동문들은 온라인 쇼핑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업자와 실무진들이 대부분이다”며, “직업의 특성상 평소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 카메라 등의 활용도가 높아서 QR코드로 회의를 진행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오히려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자료를 별도의 빔프로젝트 없이도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공유할 수 있어서 회의 능률도 훨씬 높다”고 평가했다.

또한, 올해 졸업하여 동문회에 합류한 힐탑스포츠(주) 최진규 대표는 “온라인 쇼핑관련 산업에서 함께 사업을 하고 있는 동문들과 교류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오늘 정모에서 발표한 네오픽스코리아의 모바일 쇼핑 환경에 대한 적응 사례는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OSMBA는 ‘Online Shopping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의 약자로, 국내에서 4번째로 경영학 교육 국제 인증인 AACSB 인증을 받은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MBA 정규 석사학위 과정으로, 2010년 동대학 경영학과의 이동일 교수가 주임교수를 맡아 시작하여, 현재는 이지현 교수가 주임을 맡고 있으며, 한국형 온라인 쇼핑 전문가 및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온라인 쇼핑 산업론, 온라인 쇼핑 머천다이징, 온라인 고객분석, 온라인 쇼핑 재무성과 관리, 온라인 쇼핑 물류시스템 등과 같이 온라인 쇼핑 산업 전반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 및 포럼을 진행하여 실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네오픽스코리아 소개
네오픽스코리아는 블랙박스 바라본 및 차량용 악세사리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 및 유통, 네비게이션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 아이픽스(iFix) 국내 및 중국 OEM 생산, 자체 쇼핑몰(www.gshopping.co.kr)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hopping.co.kr

연락처

네오픽스코리아
이현구
010-2328-8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