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높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굿잡스’ 공공기관 편 출간
- 공공기관 79여 개의 연봉 Top을 파헤쳐본다
- 대학생들 및 취업준비생,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 초봉은 얼마나 주며 평균연봉은 어디가 높은지, 평균 근속연수는 어디가 가장 긴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한국노동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으로 대학 졸업자 가운데 실업률은 40.4%인 것으로 파악됐다. 즉 10명 중 4명은 취업을 하지 못한 상태인 것이다.
신간 ‘굿잡스’(좋은땅 출판사)는 대한민국의 열악한 청년실업 실태 속에서 청춘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 아래 300여 개의 공공기관 중 옥석을 가려 한눈에 보기 쉽게 핵심정보를 정리해 집필한 책이다.
대부분 삼성이나 현대, LG 등과 같은 대기업이나 대형 금융기관, 정유회사 등등이 한국 내에서 최고의 연봉과 질 높은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알고 있으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공공기관도 이에 못지않은 연봉과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더 놀라운 사실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공공기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 당장 인터넷에 접속해 검색창에 공공기관만 쳐도 수많은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으나 어느 것이 알짜배기인지 파악하기는 힘이 든다.
‘굿잡스’는 공공기관과 관련한 수많은 정보들 중 핵심만을 이끌어냈다. 업종의 특성상, 업무의 성격상에 따른 특징 및 평균연봉, 평균 근속연수들을 도식화해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정리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부터 시작해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공공기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그리고 기타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총 79여 개의 연봉 Top 및 평균 근속연수를 공개해 많은 취준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게다가 신입·경력사원의 채용현황이나 수도권·비수도권 채용비중까지 다루고 있어 앞으로의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단계의 사람들에게 ‘해당 공공기관은 어떤 전략으로 접근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안기범은 “취업을 한 후 막상 현실을 깨닫고 그제야 자신의 적성과 잘 맞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4년 이상 근무를 하게 되면 일명 경력직으로 전환돼 다른 업종 및 직무로 옮기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오로지 이 시기에만 이직할 기회가 생긴다. 즉, 최초 3년의 직장이 평생 직업을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첫 직장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굿잡스’를 통해 공공기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독자들과 정보에 대한 기회의 평균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판문의 및 원고투고(02-374-8616)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