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필(Peel) 미화 5천만달러 추가 투자 발표
- 삼성 갤럭시에서 와치온 (Watchon) 기능으로 널리 알려진 유니버설 리모콘 기능
지난 2012년 발표된 필의 앱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반기마다 사용자 수가 배로 증가하고 있다. 필 앱은 안드로이드나 iOS 기반의 스마트폰이나 태플릿을 유니버설 리모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다. 필앱은 삼성의 갤럭시 S4이후 제품부터 와치온이라는 기능으로 현재 필 앱 사용자 수는 전세계적으로 약 9천만으로 이들 사용자는 한달 기준으로 약 500억회의 스마트 리모콘 활용빈도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까지 필 앱의 가장 큰 시장은 미국이며 그 뒤를 중국이 뒤 따르고 있다.
티루 아루나차람 (Thiru Arunachalam) 필 CEO 겸 공동창업자는 “알리바바는 필의 비전을 초기에 간파하고 전략적인 투자를 한 기업으로 이번 추가 투자는 필이 스마트 홈 컨트롤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성장과 혁신적인 리더십을 다시 한번 증명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실리콘 밸리 소재 스타트업 기업인 필은 이번 알리바바의 추가 투자를 자사의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 확장에 활용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필은 레드포인트 벤쳐스 (Redpoint Ventures),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Lightspeed Venture Partners), 해리슨 메탈 트랜스링크 캐피탈 (Harrison Metal and Translink Capital) 등과 같은 투자자로부터 미화 9천5백만달러의 투자를 이끌어 내었다.
필과 알리바바의 상기한 추가투자에 대해서 올 여름 초에 합의에 도달한 바 있으나 알리바바의 미국내 기업공개 후 언론에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알리바바는 필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유니버설 리모콘 부문에서의 부상에 매력을 느꼈으며 특히 전략적인 분야로 보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및 홈 컨트롤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한 것을 높이 평가 했다. 필 앱은 삼성, HTC, ZTE, 보다폰 (Vodaphone), 졸로 (Xolo) TCL/알카텔 원 (TCL/ALCATEL ONE) 등과 같은 세계적인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필의 스마트 리모트 (Smart Remote)은 약 3,500여개의 TV 브랜드와 600여개의 셋톱와 호환이 되면 에어컨 및 기타 가전기기와도 호환이 된다. 특히 110여개 국의 TV 프로그램도 표시된다.
필 (Peel) 소개
필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소셜 미디어를 TV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홈 컨트롤 경험의 새롭게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200여개국 9천만명이 필 앱을 사용하고 월별 약 500억회의 실제 리모콘 활용 현황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필은 직관적인 프로그램 검색, TV 프로그램 인터랙션, 지능형 홈 컨트롤 분야의 선두자주로 인정받고 있다. 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www.Peel.com 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e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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