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 한국 대표 사무소 개설

- 변재영 수석 대표로 임명되다

2014-10-17 09:30
서울, 대한민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 Nasdaq: NTRS)는 오늘 금융위원회(Financial Services Commission, FSC)의 법률상의 승인을 받아 한국 서울에 대표 사무소를 설립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의 사업 확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서울의 대표 사무소는 수석 대표인 변재영이 이끌게 된다.

노던 트러스트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프레데릭 와델(Frederick H. Waddell)은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이 역동적인 중요한 시장에 현지 거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이 나라의 수준 높은 기관 투자가들에게 당사의 다양한 해결책을 제안하며 한국 내에서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변 대표는 노던 트러스트의 컨설턴트의 한국 시장 중심 컨설턴트로 2013년 중반부터 일을 했다. 한국 은행에서 30년넘게 일한 경력이 있는 변 대표는 그 동안 한국에서 규제 준수, 국제 금융 및 외환 정책 기획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변 대표는 콜로라도 주립 대학교의 경제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외환 정책 및 국제 금융과 관련된 주제로 방대한 저작을 남겼다.

윌리엄 막(William Mak, 노던 트러스트 아시아 태평양대표)은 “변 대표가 갖추고 있는 방대한 지식과 경험은 이 전략적인 시장에서 당사의 사업을 키우고 인맥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거점을 계속 확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변 대표를 리더로 이 사무소를 개설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노던 트러스트에게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지역으로 수탁 자산이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연평균 25퍼센트의 비율로 성장하고 있으며, 관리 대상 자산은 해당 기간 중 5년 이상 연간 15퍼센트씩 성장하고 있다. 이 지역 전체에 여덟 개의 사무소가 개설되어 있으며, 올해 초에 문을 연 쿠알라룸푸르 사무소에 이어 서울 사무소는 2014년 중에 설립된 두 번째 대표 사무소이다.

노던 트러스트 소개

(주)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 Corporation, Nasdaq: NTRS)는 전세계의 기업, 기관, 가족 및 개인들에게 자산 관리, 기금 관리, 자산 관리 수탁 사업, 그리고 뱅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하는 주도 기업이다. 시카고에 본사가 있는 노던 트러스트는 19개 주, 워싱턴 D.C., 그리고 캐나다, 유럽,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0개의 해외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 6월 30일 현재, 노던 트러스트의 수탁 자산은 6조 달러(USD)이며, 투자 관리 자산은 9244억 달러(USD)이다. 125년 동안, 노던 트러스트는 매우 뛰어난 서비스와 전문성을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과 결합하여 업계 주도 기업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www.northerntrust.com을 방문하고 Twitter @NorthernTrust에서 당사를 팔로잉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주) 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 Corporation, 본사 주소: 50 South La Salle Street, Chicago, Illinois 60603 U.S.A.)는 미국에서 유한 책임 주식회사로 설립되었다. 글로벌 법률 및 규제 정보는 http://www.northerntrust.com/disclosures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ortherntrust.com/

연락처

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 Corporation)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담당자
카밀라 그린(Camilla Greene)
 +44 (0) 207 982 2176
Camilla_Greene@ntrs.com

미국 및 캐나다 지역 담당자
덕 홀트(Doug Holt)
+1 312 557 1571
Doug_Holt@ntrs.com